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
등록날짜 [ 2018년12월07일 04시34분 ]
 6일, '리더스아카데미' 19기 수료식을 겸한 송년모임 가져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6일 관내 백악관 웨딩홀에서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권익과 지역사회의 봉사를 위해서 활동하고 있는 (사)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에 위치한 백악관웨딩홀에서 '리더스 아카데미 19기 수료식'을 겸한 '2018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신경민 국회의원을 비롯해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과 윤준용 영등포구의회의장 등 200여명의 내외빈과 회원들이 참석, 한해동안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한 회원들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 그리고 19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이 거행되었다.

축사에 나선 채현일 영등포 구청장은 지역 경제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현재 카드수수료 제로화를 시행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열심히 해 줄것을 당부했다.

▲인삿말을 하는 최병열 (사0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이사장(사진=하성인기자)
이어 (사)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최병열 회장은 인삿말을 통해 "너나 할것없이 어려운 시기에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는 회원들께 감사 드리며, 아울러 한해를 보내는 이 싯점에서 그 동안 서울했던 점은 모래에 새기고, 감사한 마음은 바위에 새기라는 말이 있듯이 한해들 되돌아 봄과 동시에 다가오는 2019년 황금 돼지해에는 승승장구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기업이 소상공이지, 사람이 소상공인이 아니므로 장사꾼이 되지말고 경제인으로서이 자부심과 역할을 해 줄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회원들의 기업운영과 경제 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교육을 목적으로 설립.운영하면서 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정회원이 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리더스아카데미' 19기 수료식을 가졌다.

리더스아카데미를 통해서 지역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회원들은 이날 수료식을 가진 강선자외 80여명을 포함해서 모두 1,300여명이 된다.

리더스아카데미는 영등포구에서 소기업을 운영하거나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만이 입학할 자격이 주어지는데 이들은 매주 1,2회의 교육을 3달간 시간을 투자, 소기업의 기본 경영과 사업장의 친절과 서비스 그리고 품질 관리 등 대기업과 경쟁할 밑바탕을 교육받게 된다.

이날 이들의 수료를 축하하는 최병열 이사장은 "참여, 경청, 배려라는 슬로건 하에 수료 이후에도 더 많은 소통으로 함께해야 한다"며 "투자할 줄 모르는 장사꾼이 아니라 경영인으로, 앞으로도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관계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번 수료식으로 19기 수강생들을 배출한 리더스아카데미는 영등포구 지역경제과와 소상공인회가 협력하여 관내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고경영자 교육을 비롯해 경영전략과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을 마친 수료자들은 영등포구 소상공인회 회원자격이 부여된다.

▲이날 관내 기업인들의 경영전략과 리더십 교육으로 전문경영인을 위한 리더스아카데미 19기 수료식에서 졸업생들과 임원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해공항 국제선 중장거리 노선 신설해야 (2018-12-07 09:46:46)
작년 바이오산업 생산규모 10조원 최초 돌파 (2018-12-06 16:27:51)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
김정렬 2차관 복구 후 첫 운행...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오...
컴투스, 임직원과 함께 청담종...
‘삼국지조조전 ONLINE’, 신규 ...
‘해전M’, 제 2회 전서버 토너...
스마트콘, 게임전용상품권 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