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오슬로 포럼 기조연설…'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항서, 비즈니스석은 도훙중에게…푹 총리 격려편지 받아들고 말레시아로
등록날짜 [ 2018년12월10일 03시31분 ]
 
 

오는 11일과 15일 말레이시아와 결전을 위해 베트남항공기 탑승을 하고 있는 모습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총리의 격려 편지를 가슴에 담고 베트남항공 여객기에 선수들과 함께 탑승해 적진 말레시아로 향했다.

앞서 “베트남 국민과 함께 열렬한 응원이 사랑하는 축구대표팀에게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믿어달라”. 베트남 권력서열 2위인 응우옌 쑤언 푹 총리가 8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에 격려 편지를 보냈다. 

이날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푹 총리는 편지에서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이번에 팬들이 10년간 기다려온 스즈키컵 결승에 진출했다"면서 "전체 선수들이 준비를 잘하고 단결해서 열심히 싸워 두 번의 결승전에서 승리하기 바란다"며 "비록 먼 곳에서 (첫 번째) 경기를 하지만 고국에서의 열렬한 응원 분위기가 사랑하는 축구대표팀에게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믿어달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석은 도훙중 선수에게...아픈 선수가 편해야

이 뿐만 아니다. 박항서의 리더쉽은 경기 감독뿐만 아니다. 지난 6일 동남아시아 축구 국가대항전인 스즈키컵 4강 2차전에서 필리핀을 2-1로 꺾고 2전 전승으로 결승에 진출하면서 이튿날인 7일 스즈키컵 결승 1차전이 열리는 말레이시아로 이동하기 위해 비행기에 탔다. 감독은 비즈니스석, 선수는 이코노미석을 배정받았다. 
  
이륙한 직후 박항서 감독은 갑자기 베트남 선수 도훙중에게 자리를 바꾸자고 했다. 도훙중은 지난 2일 열린 필리핀과의 4강 1차전 도중 허리와 등을 다쳐 2차전엔 나오지 못했다. 박 감독은 비즈니스석에서 이코노미석으로 바꾸면서 “말레이시아까지 비행기로 3시간 이상 걸린다. 다친 널 편안한 자리에 앉혀야 했는데. 잊어버려서 미안하다”라고 사과까지 했다. 

도훙중은 처음엔 박항서 감독의 제의를 거절했으나 박 감독 의지가 강력해 결국 비즈니스석에 앉았다. 


이러한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베트남 국민들 사이에서는 역시 박항서 감동이다. 귀국 길에는 선수들을 전세기로 귀국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연일 SNS 등 여론몰이를 주도하고 있다.
 
베트남 국영 방송 VTV는 지난 8일 "일반 탑승객들과 섞여 이동하는 대표팀이 많이 불편할 것 같다. 베트남 항공의 결단이 필요하다"고 보도하면서 대표팀 선수들이 일반 탑승객과 섞여 타면 집중력 유지가 쉽지 않다고 보도했다.

1차전을 치루고 귀국하는 길은 여론에 힘입어 대형 전세 여객기로 응원단과 함께 귀국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응원 열기는 용광로 같다. 박항서 베트남 in‥박항서 광풍에 베트남 국민들 "(비행기) 전세기를 준비해라".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연이은 승전보에 국민과 열성 팬이 머리에 박항서 감독 로고를 새겨넣고 열정적인 응원과 함께 박 감독을 향한 넘치는 사랑을 온몸으로 표현하면서 응원하고 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 스즈키컵 결승에 올라 말레이시아와 맞붙는다. 박항서호는 오는 11일과 15일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에서 각각 1, 2차전을 펼쳐 최종 승자를 가린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항서, 베트남vs말레이시아 원정 2-2 아쉬운 무승부…유리한 고지 점령 (2018-12-12 01:42:54)
[포토 5장] 박항서 감독 머리에 새겨넣고 넘치는 사랑과 열정 베트남 국민 (2018-12-09 18:17:12)

18세기 조선서 제작된 천체 관...
‘뮤 오리진’ 아이폰 이용자 ...
열한 번째 오픈 앞서 ‘숫자 ...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여...
‘탈리온’, 한국 및 중남미 ...
격정적이며, 열정이 담긴 댄스...
춘추전국시대 '묵자'의 에피소...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