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반쪽짜리’ 토트넘으로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IT·정보통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니.페루.우즈벡, 한국과 전자정부 협력성과는 어디쯤
등록날짜 [ 2018년12월17일 11시16분 ]
 - 제4회 주한외교사절 대상 전자정부 설명회 개최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가 주한 외교사절을 대상으로 한국 전자정부를 홍보하고 국제협력 수요를 확인하기 위한 ‘주한 외교사절 대상 전자정부 설명회(Korean e-Government Session for Diplomatic Missions)’를 17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행정안전부는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주한 외교사절 대상 전자정부 설명회’를 개최하여 전자정부 국제협력 및 홍보를 강화하고 각국 외교사절과 체계적인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오스트리아, 케냐, 과테말라 대사 등 16명의 대사를 포함하여 총 58개국 100여명의 외교사절이 참석하여 한국 전자정부에 대한 세계 각국의 높은 관심을 반증했다. 

이번 설명회는 다올 마뚜떼 메히아(Daul Matute Mejia) 페루 대사, 인도네시아 행정개혁부 이맘 마흐디(Imam Machdi) 국장, 사르도르 사디코프(Sardor Sadikov) 우즈벡 서기관 등 우수 협력국대표가 한국과의 전자정부 협력 성과를 다른 국가들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더욱 의미 있는 설명회가 될 전망이다.  

신남방 인도네시아는 수도 자카르타에 협력센터를 구축하여 전자정부법령 제정 및 471개 공공기관 전자정부 점검을 공동 진행한다.

남미 페루는 수도 리마에 협력센터를 구축하여 온나라 시스템 수립, 따그나 지역 스마트 시티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신북방 우즈벡은 2013~2015년까지 3년 동안 협력센터를 운영하여 전자도서관, 지능형전자검침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 전자정부는 유엔(UN) 전자정부 평가(’18년 발전지수 3위, 참여지수 1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공공데이터 개방지수(’15,’17년 연속 1위) 등 국제사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높은 인지도와 성과를 바탕으로 47개국과 전자정부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국제협력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대한민국은 국민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단시간 내에 공공부분의 정보화를 이룩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IT 강국이 될 수 있었다.”라며, “아직 정보화를 이루지 못한 세계 각국에 한국형 전자정부를 전파하여 정보화를 돕고, 한국의 관련 산업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유플러스,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으로 5G시장 출격...! (2018-12-19 12:52:34)
에픽게임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언리얼 엔진 교육 활성화 위해 상호 협력! (2018-12-07 12:59:14)

엑스맨: 다크 피닉스, 뜨거운 ...
라그나로크 마스터즈, 일본 지...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전...
국가기술표준원, 전기자동차 ...
오버워치, 엘리먼트 미스틱 컨...
올바른 게임 이해 돕는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종족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