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오슬로 포럼 기조연설…'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한파특보 해제 낮동안 큰 추위 없어…밤 중국발 스모그 유입
등록날짜 [ 2019년01월10일 14시35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한파가 물러가고 온화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1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으며, 제주도와 전라 해안은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오전 11시를 기해서 내려져 있던 한파특보는 모두 해제가 되면서 오늘 낮 최고기온 서울과 대전 3도, 대구 6도, 부산은 9도로 평년 수준과 비슷하겠고 심한 추위도 없겠습니다.

낮까지 충남 서해안과 호남 서해안, 제주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었고, 한편 일부 호남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해야합니다.

추위는 풀렸지만, 대기 정체로 오늘 경기 북부지역은 종일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고 있으며 밤부터는 중국발 스모그까지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충청지역도 공기가 탁해지겠습니다.

내일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영서, 충청과 호남 등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납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0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4.0m 높게 일겠습니다.


< 한파,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서북부는 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과 농축수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오늘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내일(11일)과 모레(12일)는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지난 12월 13일 강원동해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충남서해안, 일부 전라도, 제주도 제외)에 건조특보가 장기간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서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이매우 건조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건조한 대기로 인해 화재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고, 해안과 산지에는 오늘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11일) 밤부터 모레(12일) 낮 사이 남부지방에는 비 또는 눈이 예상되고 있으나,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한 대기 상태를 충분히 해소하기 어렵겠습니다.

< 해상 전망 >
오늘 오전부터 내일(11일) 새벽 사이 동해먼바다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동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고기압의 가장자리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11일은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12일은 남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12일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15일은 해기차로 인해 발생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 호남,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중국발 나쁜 스모그 도착…대기 건조 당분간 큰 추위 없어 (2019-01-11 10:37:45)
날씨, 낮부터 추위 풀려…바다 파고 거세 특히 동해 5m (2019-01-09 10:26:41)

경제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
18세기 조선서 제작된 천체 관...
‘뮤 오리진’ 아이폰 이용자 ...
열한 번째 오픈 앞서 ‘숫자 ...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여...
‘탈리온’, 한국 및 중남미 ...
격정적이며, 열정이 담긴 댄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