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메이드, 중전열중 IPCI 계약 체결식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1월11일 11시25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지난 10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IPCI(Intellectual Property Copyright Identifier) 플랫폼’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
 
‘IPCI 플랫폼’은 중국 문화부 산하 중국문화전매그룹(China Cultural Media Group)에서 저작권 보호 및 관리, 감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구축한 IP(지식재산권) 등록 시스템이다.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문화전매그룹과 광동성 문화 및 관광청이 공동 개최하고, 광동성 게임산업협회, 광저우시 게임협회, 넷이즈, 위메이드 등 문화콘텐츠 기업 대표 300여명이 초대됐다.
 
이번 행사에서 위메이드는 중전열중문화발전과 IPCI 계약에 대한 체결식을 가지고, '미르의 전설(중국명:열혈전기)' IP 합법화를 위해 권리확인, 운영, 보호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적 협력을 약속했다.
 
중국문화전매그룹은 “산업 전 분야에 공공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시장화 방식으로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산업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위해 길을 닦을 것이며 국가 행정기관에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지식재산권에 대한 거래 불투명, 기술장벽, 기업 권리확보 등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고,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업계 규범을 세워 지식재산권 소유권자의 합법적 권리, 인도 및 중국 중소기업의 합법적 운영을 지원해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모범적 역할을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IPCI’ 설명회’를 통해 IPCI 체계, 거래 시스템, 침권 정보 감시, 권리보호 시스템, 위조방지 시스템, 신용 시스템 등 6개의 모델이 포함되어 지식재산권의 권리확립, 거래, 보호 등 3가지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설명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IPCI는 중국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 변화와 중요성을 확인시켜주는 법적· 제도적 장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발전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준비하고 있는 IP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자료제공= 위메이드]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십이지천M’ ‘문파 전쟁’ 업데이트 선보여 (2019-01-11 12:23:33)
모바일 액션 RPG ‘마녀병기’ CBT 사전예약 페이지 열어 (2019-01-11 10:50:24)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
9년만 관객들 곁으로 돌아온'...
국산 삼계탕, 한·UAE간 위생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
모바일 수집형 RPG ‘린:더 라...
월드클래스 전략게임 ‘리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