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전차왕 엄복동, 역대급 현장 비하인드 스틸 선보여
등록날짜 [ 2019년01월30일 17시09분 ]
 
 

[사진제공= 쇼박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일제강점기, 조선인 최초로 ‘전조선자전차대회’에서 승리를 거두며 암울했던 조선에 희망이 되었던 실존 인물 ‘엄복동’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삼일절 100주년인 2019년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속 ‘엄복동' 역을 맡은 정지훈의 역대급 생고생 현장 스틸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다.

[사진제공= 쇼박스]


자전차 한 대로 이천만 조선의 희망이 되었던 전설적인 실존 인물 ‘엄복동’으로 완벽 변신, 자전차로 지구 반 바퀴에 달하는 거리를 달렸던 정지훈의 생고생 현장 스틸이 공개되어 화제다.

[사진제공= 쇼박스]


자전차왕 엄복동은 일제강점기 희망을 잃은 시대에 일본 선수들을 제치고 조선인 최초로 전조선자전차대회 1위를 차지하며 동아시아 전역을 휩쓴 ‘동양 자전차왕’ 엄복동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일제강점기 시절 신문물의 상징이었던 자전차로 전국에서 열린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조선 민중의 영웅으로 떠오른 ‘엄복동’. “잘 먹고, 잘 자고, 그리고 많이 타라.”는 생활신조를 가지고 있었던 엄복동은 타고난 체격 조건과 무수한 연습으로 단련된 실력으로 일본 최고의 선수들이 등장했을 때도 주눅 들지 않고 3바퀴 이상을 떨어뜨리며 불세출의 민족 영웅으로 떠올랐다.

당시 경성 인구 30만 명 중 10만여 명이 경기를 보기 위해 몰려들었다는 기록이 입증하듯, 우리나라 최초의 대중적인 스포츠 스타였던 ‘엄복동’을 연기하게 된 정지훈은 실존 인물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밤낮 가리지 않는 피나는 훈련을 감행하며 200%의 싱크로율을 완성시켰다.

이번에 공개된 현장 스틸 속 정지훈은 자전차를 처음 접한 물장수 시절부터, 자전차 영웅으로 성장하는 ‘엄복동’의 일대기를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어깨 폭이 넓고 가슴이 유달리 커서 심폐기능이 뛰어났고 하체가 잘 발달돼 있었다.’(동아일보, 1983년)라고 묘사된 엄복동 선수의 다부진 체격을 만들기 위해 정지훈은 자전거 훈련을 받는 중에도 상하체 운동까지 거르지 않으며 원조 열정부자의 면모를 입증해 보였다.

또한 엄복동만의 전매특허인 ‘엉덩이 들어올리기’ 기술을 익히기 위해 넘어지고 또 넘어지며 팔다리에 상처를 달고 살았다는 후문.

이렇듯 낮에는 39도가 넘는 폭염과 싸우고, 밤에는 칠흑 같은 어둠을 뚫어가며 자전차를 탔던 정지훈이 달린 거리는 무려 지구 반 바퀴에 달하는 2만 km를 훌쩍 넘었을 정도였다.

전조선자전차대회가 열렸던 경기장의 420m 트랙을 하루에 약 20바퀴씩 정주행하며 단련한 자전거 실력으로 모든 경주 장면들을 직접 소화해 낸 정지훈뿐만 아니라, 한체대 선수들을 포함해 자전차 선수로 등장했던 모든 배우들의 노력이 더해져 완성된 자전차 경주 장면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극에 한층 더 몰입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지구 반 바퀴 이상을 달렸던 정지훈의 연기 투혼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은 삼일절 100주년을 맞은 2019년 2월 개봉,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가슴 벅찬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캡틴마블, MCU 최초 1990년대로 향하다! (2019-01-31 19:01:52)
남규리-오지호 주연 '질투의 역사' 티저 포스터 선보여 (2019-01-29 18:57:07)

수요일 운세, 8월 21일[음력 7월...
21일 수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
보더랜드 3, 게임스컴서 새로...
‘벌 쏘임’ 주의보…향수 자...
미호요, 신작 ‘원신’ 티저 ...
NBA 2K20, 마이커리어 모드 ‘가...
‘라이즈 오브 킹덤즈’ 사전...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