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반쪽짜리’ 토트넘으로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누보로망, 삼국지: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컨버젼스 아트로 탄생
등록날짜 [ 2019년02월03일 00시21분 ]
 컨버젼스 아트로 즐기는, 보는 재미, 비교하는 재미의 삼국지.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동양 고전의 대표작 <삼국지연의>가 국내 미디어아트 독보적 대표주자 본다빈치㈜(대표 박상흥)의 컨버전스아트 전시로 재탄생한다.

고전 삼국지에 현대적 옷을 입힌 본다빈치㈜의 새 컨버전스아트 전시인 <누보로망, 삼국지: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이하 <누보로망, 삼국지>)은 오는 2월 14일부터 12월 말일까지 본다빈치뮤지엄 능동(어린이회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누보로망, 삼국지>는 전통적 소설의 형식을 탈피하여,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여 재해석하는 서술을 지향하는 ‘누보로망(Nouveau Roman)’ 소설 양식을 차용했다. 고전이라는 이름 아래 ‘옛 역사 이야기’로 간주되었던 <삼국지연의>에 대한 새로운 해석 시도이다.
 

본다빈치㈜는 전시 기획 단계에서부터 최근의 사회적 이슈와 삼국지 작품에의 접목을 염두에 두고 구성했음을 밝혔다. 어려운 고전이 아닌, 신선하고 현실적인 철학적 진단을 통해 ‘나의 길’, ‘나의 지향점’을 찾는 전시로 젊은 관람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목적성이 반영되었다는 것이다. 
 

전시는 전통적인 고전적 작품의 영상 및 공간디자인 연출, 감각적인 색채감과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는 팝아트 영상 콘텐츠의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된다. 삼국지 콘텐츠 자체의 고전미는 물론, 감각적인 전시 체험을 지향하는 2030세대의 기호와 취향까지 반영하는 전시 연출인 셈이다.
 

여기에 본다빈치㈜의 강점인 콘텐츠의 스토리텔링을 ‘누보로망’ 양식을 도입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각각의 관람객에게 호소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냈다. 영상, 공간 디자인, 스토리텔링에서 보다 풍성한 전시 체험을 관람객에게 선사할 수 있는 전시로 꾸며졌다.   
 

특히, 부산 본다빈치스퀘어에서 처음 런칭한 <감성사진관>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포토존 공간까지 가미되어 풍성한 전시 체험이 가능하다. 각자의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누보로망, 삼국지>의 감성사진관에서 남김으로써 가까운 지인들과 가족들과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본다빈치㈜ 김려원 연출 대표는 “삶에서 겪는 추상적 고민을 예술의 ‘딥(deep)’한 상상력과 고전의 ‘펀(fun)’한 스토리를 버무린 연출을 시도했다”면서 “<누보로망, 삼국지>를 통해 예술을 통한 위로를 주는 순간을 남녀노소 다양한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올 초 최고 기대 전시로 꼽히는 이번 전시의 얼리버드 이벤트는 2월 13일까지 하나티켓, 인터파크, 네이버, 티몬, 쿠팡, 위메프에서 진행된다. 이벤트를 통해  입장료를 반값인 7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본다빈치㈜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展> 등의 컨버전스아트 전시를 통해 서울에서만 누적 관람객 15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 문화예술 기업이다.

부산 본다빈치스퀘어에서는 반고흐의 삶과 예술의 향연을 느끼는 <반고흐 빌리지展>과 순간의 인상을 감각적인 공간에서 남기는 <감성사진관>을 운영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8시 반까지 연장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긴 설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연극 한편으로 (2019-02-04 22:50:45)
탄탄한 스토리와 볼거리로 관객 사랑받아 온 뮤지컬 '잭더리퍼' (2019-02-02 15:11:29)

문 대통령, 우즈베키스탄 국빈...
날씨, 남부지방 오존 주의보…...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4월 20일[음력 3월 16일] ...
저수지, 댐 관련 업무담당자 30...
어린 의뢰인, 팽팽한 긴장감! 2...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