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1주년 기념 대축제' 패션문화행사
등록날짜 [ 2019년02월04일 23시11분 ]
 평창 동계올림픽의 ‘눈꽃요정’을 다시 한 번!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의 화제 의상 ‘눈꽃요정’이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을 기념하여 다시 한번 관객을 찾아온다.

오는 2월 9일(토) 2시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 기념 대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패션문화행사에서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의상 30여 벌을 포함한 관련 의상 총 130여 벌을 선보인다.

이번 <패션문화행사>에서는 개•폐막식 의상 총감독 금기숙 디자이너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하여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의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총 3개의 주제로 열리는 이번 패션문화행사는 평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퍼포먼스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인연의 올을 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패션문화행사 1부는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개폐막식 의상 총감독 금기숙 디자이너의 의상으로 꾸며진다.

SNS에서 ‘눈꽃요정’으로 화제를 모은 피켓 요원 등 전 세계의 찬사를 받았던 의상들이 다시 금기숙 디자이너의 손길을 거쳐 1년 전 그날의 감동을 재현할 예정이다.

2부 순서인’희망의 깃을 펼치다’ 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기념 패션쇼 디자인 공모전>의 결선 무대로 꾸며진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남북이 하나가 되어 열리는 평화의 축제에 쓰일 의상을 디자인하는 것을 주제로, 태극기 및 올림픽기 운반 요원 의상, 메달 시상식 도우미 의상, 국가 이름 피켓 운반 요원 의상 총 3종목의 의상을 모집하였다. 이 중 2단계의 선발을 거친 35명, 70여 벌의 의상이 런웨이에서 최종 심사를 받는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3부 ’평화의 옷을 짓다’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평화를 주제로 만든 30여벌의 의상이 미디어아트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 디자이너 이상봉, 임선옥, 유연선 뿐 아니라 미국 시카코예술대학 부교수인 앙커 로 (Anke Loh), 중국중앙미술학원 패션 디자인과 창립자 뤼웨 (Lyu Yue) 등 국내외 30명의 디자이너의 작품이 화려한 미디어아트와 만나 무대를 수놓는다.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 기념 대축제: 하나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Passion, Peace & Prosperity)> 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이디어랩이 주관한다. 

패션문화행사는 2월 9일 오후 5시부터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며, 네이버 예매(1644-5690) 및 현장접수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녁 7시부터 열리는 평화음악회는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음악회는 전석 5,000원으로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평화음악회의 예매는 인터파크(1544-1555)와 네이버예매(1644-5690)에서 가능하며, 전시는 오후 1시부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문화회관, 온 가족 함께하는 설 연휴 공연·전시 마련 (2019-02-04 23:16:39)
가족 뮤지컬 '판타지아' 설 맞이 특급 할인 진행 (2019-02-04 23:06:26)

수요일 운세, 8월 21일[음력 7월...
21일 수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
보더랜드 3, 게임스컴서 새로...
‘벌 쏘임’ 주의보…향수 자...
미호요, 신작 ‘원신’ 티저 ...
NBA 2K20, 마이커리어 모드 ‘가...
‘라이즈 오브 킹덤즈’ 사전...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