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전투기 F-35A 2대 청주 도착...세찬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정식 론칭!
등록날짜 [ 2019년02월18일 09시26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18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VR(가상현실)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스토브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글로벌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는 계열사로, 현재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PC 온라인와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게임의 유저 커뮤니티, 전문 장비 없이 마우스와 키보드 만으로도 웹툰을 손쉽게 창작할 수 있는 ‘툰스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STOVE VR’은 최근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VR방을 운영하는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서비스로, 스토브는 지난해 4분기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정식으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
 
‘STOVE VR’이 타 VR 플랫폼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로, 우선 국내 최대 수준인 6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스토브는 개발사들과 VR룸 등 공공장소에서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으며 또한 제공 되는 모든 VR 콘텐츠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도 거쳤다.
 
이를 통해 기존 VR방들이 스팀 등 플랫폼에서 사업주가 개인적으로 구매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분쟁, 이용 심의 문제 등 각종 이슈를 해결하고, 합법적으로 대중을 대상으로 VR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STOVE VR’은 VR 콘텐츠는 물론 사업주가 편리하게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시간 및 결제를 관리할 수 있는 매 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STOVE VR’은 고객이 점원의 도움 없이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동 시 상세 이용 가이드와 튜토리얼을 제공해 매장 관리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끝으로 ‘STOVE VR’은 콘텐츠를 사용한 만큼 서비스 이용료를 내는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제공하고, 이와 함께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매달 정기적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신규 VR 콘텐츠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사업총괄 김명수 이사는 “VR 콘텐츠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체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라며, “스마일게이트의 ‘STOVE VR’은 합법적인 콘텐츠 공급부터 매장 운영 솔루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포인트로, VR방 사업을 계획하는 사업주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TOVE VR’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신청 등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자료제공= 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컴투스, 스토리게임 기업 데이세븐 인수 (2019-02-18 09:49:14)
별이되어라!, 스테디셀러 발자취 담은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선보여 (2019-02-18 09:13:57)

문화재청, 훈민정음 해례본 반...
‘프렌즈타워’ 서비스 1주...
‘보더랜드 3’ 새로운 트레...
‘라테일’, 여름 대규모 ‘...
오버워치,  ‘2019 하계 스포...
코리아세일페스타, 업계 주도...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