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컴투스, 스토리게임 기업 데이세븐 인수
등록날짜 [ 2019년02월18일 09시49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컴투스가 스토리게임 기업 데이세븐(Day7)을 인수해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신규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18일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데이세븐의 지분 51.9%를 인수,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컴투스가 인수한 데이세븐은 탄탄하고 흡입력 있는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게임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3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작으로 여성 유저 타깃의 스토리 RPG ‘워너비’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르와 다수의 스토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드라마 게임’을 연내에 구축하고, 한국 시장을 넘어 세계적인 스토리게임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게임을 기반으로 웹툰, 웹소설,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확장하고, 여러 미디어 형태의 우수 콘텐츠를 게임화 하는 등 다방면의 사업 확대를 기획하고 있다.

더욱이 스토리게임 분야는 미국, 일본 등 규모 있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이미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컴투스가 진행할 스토리 비즈니스의 성장 폭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컴투스 신사업전략실 김석현 실장은 “데이세븐은 컴투스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컴투스는 스토리게임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은 물론,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와의 연계를 통해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여러 국내외 IP 홀더 및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컴투스 전체 IP사업 역량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는 기업의 가치 제고와 미래 성장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신사업전략실을 통해 다양한 신규 사업 확장을 준비해 왔을 뿐 아니라, 최근 적극적 M&A를 위한 투자전략실을 신설하는 등 게임과 콘텐츠 분야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자료제공= 컴투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 돌입 (2019-02-18 09:55:12)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정식 론칭! (2019-02-18 09:26:47)

국립수목원, 새로운 관상식물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
엔씨,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
2019 목재문화페스티벌 열어!
‘맨체스터 시티 FIFA 온라인...
트와이스의 모바일 MMORPG ‘DX: ...
‘FOS’, 사전예약·CBT 돌입!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