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반쪽짜리’ 토트넘으로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손학교 대표, 한국당의 선거개정안-민주주의를 제대로 하자는 건가.?
등록날짜 [ 2019년03월12일 12시57분 ]
 12일 바른미래 의원총회에서 강하게 비판
 

▲12일 오전 바른미래당 손학교 대표는 의원총회에서 한국장의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 참으로 어이없은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사진DB=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바른미래당 제50차 의원총회가 열린 가운데 손학규 당대표는 모두 발언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 언급, "참으로 어이가 없다"고 했다.

손 대표는 "자유한국당이 비례대표제를 없앤다고 선거법 개정안을 내놓았는데 이는 ‘제대로 선거법 개정을 통해서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제대로 확립하자’ 이런 뜻이 아니고, 그냥 당장 눈앞의 당리당략으로 선거법 개정에 대하는 자세가 참으로 어이가 없다. 이게 어떻게 선거법 개정안인가?"라며 강하게 반론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손대표는 "이는 헌법을 부정하는 것이다. 비례대표제는 헌법에 명문으로 규정되어 있는 우리나라 선거제도의 중요한 기초다."라면서 "또 비례대표제를 통해서 여성, 장애인, 전문가 등 지역선거에서 처음부터 당선될 수 없는 여건을 갖고 있는 분들을 정치인으로 발탁하고, 전문성과 비례성을 높이겠다고 하는 것이 비례대표제의 기본 취지다. 그래서 헌법에 명기되어 있는데, 비례대표제를 없앤다고 하는 그런 선거제도의 개혁안을 내놓을 수 있는가?'라고 했다.
 

이어, 자유한구당의 선거제도 개혁을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하겠다고 하면 제대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해야지 그냥 표나 의석수을 계산해 이상한 형태로 바꿔놓으려고 하는 것과 신속처리 안건으로 올린다고 하니까 이것저것 한꺼번에 갖다가 얹혀놓으려고 하는 것도 잘못된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른미래당, 선거제도 개편시 '온전한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갈것' 임을 밝혀 (2019-03-12 13:08:16)
‘노벨상 남성이 많은 이유 심사위원이 남자라서’, 산으로가는 여가부 (2019-03-12 11:50:17)

배이지, 디자인 마켓팅회사 팀...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갑을...
시선 압도하는 ‘말레피센트...
히트맨, 팔색조 매력 군단 ...
카카오게임즈, 3종 인기 게임...
산림청, '사회복지서비스 이용...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