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보라, 코드인사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특혜채용 자료 공개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11시51분 ]
 국립공원공단 서류심사 16명 중 9등 권 이사장 면접대상 5인에 뽑히는 채용 특혜 받고 선발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환경부 블랙리스트와 무리한 코드인사 임명 과정에서의 청와대 직권남용, 채용특혜 의혹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신보라 의원(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코드 인사인 국립공원공단 권경업 이사장이 채용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신 의원(자유한국당)은 14일 국립공원공단 권경업 이사장 선발 당시 임원추천위원회 심사결과를 공개하면서 17년 11월 임명된 권경업 이사장은 임원추천위원회 서류심사결과 지원자 16명 중 9등에 그치는 저조한 성적으로, 면접대상자 5인에 선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권 이사장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산악특별위원장, 문재인을 지지하는 문학인 등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인 코드인사로 이사장 취임 후, 이듬해 이뤄진 국립공원공단 비상임이사 선발에서도 서류심사결과 선발되기 어려운 후보자들이 임명되는 등 특혜성 의혹이 짙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신 의원이 주장했다. 
  
국립공원공단 박은미, 오관영 이사는 지원자 6명 중 각각 5, 6등을 하고서도 임추위의 추천을 받아 환경부 장관 결정으로 임명됐다. 
  
오관영 이사는 지원서에 학생운동, 노동운동, 시민운동 도합 30년을 자랑하는 민주화운동가로 본인을 설명했다. 박은미 이사는 정동균 경기도 양평군수(더불어민주당)의 아내다. 
  
특히 박은미 이사는 환경부 소관의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을 운영한 경력으로 지원했으나, 해당 기관은 ‘16년 환경부-검찰 합동단속에 허위성적서 발급 등으로 적발되어, ’17년 기관자격을 상실했다. 재판결과 1심에서 관계 직원은 징역형을 선고받는 등 경영 능력과 수질 전문가로 평가 받기에는 논란의 소지가 있다. 
  
신 의원은 “정부 공공기관 이사장, 이사 채용 과정에 특혜가 있어서 더 나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이 묻지마 탈락을 하고 코드인사가 선발됐다”며 “전형적인 문재인 정부의 내 사람 내리 꽂기로, 실제 채용과정의 특혜와 거짓경력 등 문제가 있었다면 해당 임원들은 마땅히 그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환경부 블랙리스트도 결국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문 정부의 내 사람 챙기기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다”며 “환경부 산하기관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 정부 코드인사 채용특혜 문제에 대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항공사고, 보잉사 737맥스 ‘27년까지 국내 114대 도입” (2019-03-14 12:09:43)
박원순 시장 마곡개발 ‘먹튀’ 부동산 사장인가? (2019-03-14 11:42:09)

모바일 MMORPG ‘탈리온’ 건...
텀블벅, 문화*공연*미술 관련 ...
날씨, 춘분 먼지 씻어내리고’...
띠별로 보는 목요일 주간운세,...
운세, 3월 21일[음력 2월 15일] ...
한라산둘레길 수악길
함포 슬립링 개발완료, 무기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