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재청, 2019년 궁중문화축전‘시간여행 그날’시민배우 모집
등록날짜 [ 2019년03월15일 10시40분 ]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제5회 궁중문화축전 '시간여행 그날'에 참여할 시민 배우의 공개 모집이 오는 18일부터 4월 2일까지 있다.

관복이나 갓을 써보고 싶었거나 상궁의 붙임 머리 또는 긴 수염 분장을 해보고 싶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TV사극 속 배우가 되어 “전하! 성은이 망극하옵나이다” 대사를 직접 해보거나 색다른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시간여행 그날'은 궁중문화축전 행사 중 가장 대표적인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시민배우들은 대신, 상궁, 나인, 양반 등의 역할을 맡아 궁궐의 일상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올해는 ► 고종-대한의 꿈!, 영조-백성을 만나다! 등 두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덕수궁과 창경궁에서 진행된다.


'시간여행 그날, 고종-대한의 꿈!'은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덕수궁 일대에서 진행되며, 주변 강국들의 세력다툼 속에서 자주독립국가로 자리잡기 위해 고군분투한 그 시절의 이야기를 노래와 무용으로 선보인다.

특히,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대한독립만세’의 연원과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의 시작을 되새겨보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시간여행 그날, 영조?백성을 만나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창경궁 일대에서 열리며, 궁중 조회, 경연, 친잠례, 기로정시, 어사 박문수와의 대화 등 당파간의 소통을 이끌어내고 백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울인 영조의 노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로정시의 경우, 노인들에게 더 기회를 주고자 했던 영조의 뜻을 새기며 과거가 단순한 시험이 아닌 더 특별한 의미였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열리는 제5회 궁중문화축전에는 '시간여행 그날' 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외에도 경희궁이 이번에 처음으로 축전 무대에 포함됐다. 문화재청은 이번 축전을 통해 국민들이 친근하게 전통문화유산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궁궐이 과거가 아닌 지금 바로 우리 곁에 살아있는 소통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시민배우 참가는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는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부터 4월 2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배역, 공연일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누리집과 궁중문화축전 사무국에서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약처, 수입식품 전(全) 단계…‘국민참여진단’ 구성! (2019-03-15 14:35:00)
행정안전부, '정부24' 기능개선 위한 서비스 일시 중단 (2019-03-15 10:12:52)

왕정흥 방위사업청장, 대전 아...
국제문화예술포럼, 임진각 춤...
천궁 유도탄 사고, 케이블 분...
서울모터쇼, ‘지속가능 지능...
'걸 크러쉬' 색다른 뮤비 티저 ...
박킬린 연출 국악쇼 리뉴얼…...
[포토] 문 대통령, “물은 모든...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