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반쪽짜리’ 토트넘으로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여행·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전남 서남권(목포시.무안군.신안군) 관광 설명회 가져
등록날짜 [ 2019년04월07일 12시43분 ]
 5일 신안군 신안비치호텔에서 수도권 관광업체를 비롯 300여명 참석
 

▲지난 5일 전남 목포시.무안군.신안군은 공동 마케팅으로 신안비치호텔에서 관광설명회를 가졌다/원안은 인사말을 하는 목포시장(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지난 5일 전라남도 목포시와 무안군.신안군(이하 전남 서남권)은 신안비치호텔에서 신안군 관광협의회 주관으로 변화된 서남권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관광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관광설명회에는 목포시장을 비롯해서 신안군수와 무안군수 그리고 관광업 관계자를 비롯해서 수도권의 (사)한국관광클럽과 관광협동조합, 그리고 여행사 연합회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관광설명회에서 목포시는 5월에 개장 예정인 국내 최장의 해상케이블카를 중점적으로 소개했으며, 무안군은 칠산대교 개통과 무안국제공항 이용객 증가와 신안군은 최근 개통된 천사대교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관광객 유치에 적극 발벗고 나섰다.

그러나 신안군은 모두가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의 특성상 여행업 관계자들에게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몰려오는 것 보다는 꾸준히 유치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한국관광클럽 회원들을 비롯해서 관광협동조합, 여행사 연합회 등 수도권 여행사 단체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사진=하성인기자)

아울러, 서남권 3개 시·군 에서는 지난 3월부터 공동 마케팅을 통한 팸투어를 시작으로 관광설명회 공동 개최와 관광 홍보물 공동 제작, 관광 상품 공동 개발 등으로 전라남도 관광객 6천만 시대의 조기 실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날 김종식 목포시장, 김산 무안 군수, 박우량 신안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한목소리로 “천사대교 개통과 해상케이블카 오픈, 무안국제공항 이용객 증가 등 인프라가 좋아져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3개 시·군의 공동 마케팅은 목포, 무안, 신안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으로 시너지효과가 빠르게 퍼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소속회원들 40여명을 이끌고 참석한 (사)한국관광클럽 이충숙 이사장은 "서남권의 관광 인프라 구축과 공동 마케팅으로 휠씬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관광클럽 소속 회원사들은 서남권 3개시.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상품 발굴과 공동 프로그램개발 및 마케팅에 힘쓸 것"이라 했다.

이어, 이들은 설명회를 마친 뒤, 6일까지 1박2일 동안 목포시와 신안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서남권 관광 설명회를 마친 뒤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해서 김산 무안군수와 박우량 신안군수 그리고 이충숙 (사)한국관광클럽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연 그대로 인 탓에 보물섬이 된 전남 신안군 투어를 가다! (2019-04-07 21:35:45)
'내나라 인생 야행'을 주제로 '2019 내나라 여행박람회' 열려 (2019-04-05 00:06:18)

문 대통령, 우즈베키스탄 국빈...
날씨, 남부지방 오존 주의보…...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4월 20일[음력 3월 16일] ...
부산독립영화인, 다큐멘터리 ...
‘춤, 조선통신사_유마도를 그...
저수지, 댐 관련 업무담당자 30...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