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반쪽짜리’ 토트넘으로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돌풍 우박 등 하루새 바뀐 봄날씨…휴일 전국 비바람
등록날짜 [ 2019년04월14일 11시29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고 있습니다.

오늘(14일)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강원산간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오후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저녁에는 전국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오늘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강한 바람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눈으로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산행 시 안전사고와 산간도로 이용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비구름이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서 지금(11시) 중부와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내릴 비의 양은 많지 않은데 5mm~10mm가량 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조용히 내리지 않고 일부 지역으로는 꽤 요란스럽게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천둥, 번개가 치거나 중부지방에서는 우박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있고 함께 바람도 꽤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해안지역의 강풍예비특보는 해제됐지만,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으로는 강풍 예비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초속 20m 안팎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이니까 시설물 피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셔야겠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다시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모레 화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21도까지 껑충 뛰겠습니다.
이번 주는 대체로 맑은 날이 많아서 대기도 갈수록 건조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0~4.0m로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오르지 못해 낮 기온은 평년 보다 낮겠습니다. 또한, 비가 그친 후에는 북서풍이 불면서 내일(15일) 아침은 평년보다 낮겠고, 일부 내륙에는 영하의 기온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내일 낮부터 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올라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강풍 전망 >
오늘부터 내일(15일)가지 강원산지와 서해안,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14일)은 서해상과 동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차차 매우 높아져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7일은 전남, 경남, 제주도에, 18~19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한 옅은 황사 서풍 따라 국내유입 (2019-04-15 13:54:41)
날씨, 기온 크게 올라 한낮 포근, 서울 16도…영서ㆍ경북 빗방울 (2019-04-11 10:22:06)

저수지, 댐 관련 업무담당자 30...
어린 의뢰인, 팽팽한 긴장감! 2...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글...
썬앤문, 공연장으로 봄나들이 ...
중국 국제관함식, 경기함 참가...
날씨, 기온 어제보다 뚝 떨어...
창덕궁 관리소, '동궐도와 함...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