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오슬로 포럼 기조연설…'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학출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텀블벅, 여행 에세이 펀딩 프로젝트 인기 끌어!
등록날짜 [ 2019년04월25일 09시17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최근 ‘살인자의 기억법’,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등 다수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김영하 작가가 여행에 대한 근본적인 사유를 담아 작성한 에세이 ‘여행의 이유’가 유명 인터넷 서점 1일 판매량 역대 1위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면서 여행 에세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관련해 텀블벅에서도 다양한 여행 에세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활발한 SNS 이용과 해외여행이 늘어남에 따라 자신의 여행기를 독립출판으로 제작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 한편, 타인의 여행 에세이를 읽음으로써 대리만족하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여행 에세이 북 펀딩이 활기를 띠고 있다고 밝혔다.

후원자들은 여행 에세이를 통해 직접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거나 여행을 가기 전 미리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여행 에세이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유럽, 남미는 물론 이미 잘 알고 있는 한국까지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과 떠올린 생각을 담고 있으며 특히 호주 로드트립 17,000km 에세이, 도쿄 편의점 여행, 1년의 신혼여행 에세이 등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작성된 에세이도 눈에 띈다.
 
먼저 ‘가장 찌질한 여행기, 피나클사막에는 매일 다른돌이 눈을뜬다’ 프로젝트는 55일간 진행된 17,000km의 호주 로드 트립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창작자는 “일말의 교훈도 저자의 정신적 성장도 없지만 자신에게 펼쳐진 수많은 고난과 이에 주저 없이 굴복하는 나약함은 얻을 수 있다”는 솔직한 글로 해당 에세이를 소개, 후원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여행이요? 저는 편의점으로 떠났습니다-도쿄편의점여행’ 프로젝트는 오직 도쿄 편의점 음식에 대한 에세이로, 3년 간 여섯 번의 도쿄 여행 중 편의점에 대한 좋은 기억을 모아 직접 작성한 그림과 짧은 글을 엮어 책으로 펴냈다.
 
마지막으로 ‘뭣도없이 결혼을?! 그리고 떠난 1년의 신혼여행 [옐토]’ 프로젝트는 이스라엘에서의 신혼 1년 해외 살이를 주제로 하고 있다. 특히 이스라엘에서 만난 자폐증 아이들과 동고동락하는 삶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특색 있는 주제로 작성된 여행 에세이가 텀블벅을 통해 세상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도서가 제작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얻고, 후원자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책을 선택할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욱 다양한 여행 에세이 관련 프로젝트는 마음을 끄는 여행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자료제공= 텀블벅]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당진시, 7개국 줄다리기 소개 도서 공동 발간 (2019-04-11 12:42:40)

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6월 17일[음력 5월 15일] ...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6월 16일...
운세, 6월 16일 [음력 5월 14일] ...
메이플스토리,'메이플 잘 아는...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6월 15일[음력 5월 13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