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음란물 유포죄 공무원 교사 직위해제
등록날짜 [ 2019년05월07일 10시03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음란물 유포죄로 처벌받은 공무원과 교사도 성폭력처벌특례법에 따라 직위를 해제하는 내용의 법률안이 제출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국회의원(성북갑ㆍ기획재정위원회ㆍ3선)은 3일(금) 성폭력처벌특례법 제2조(정의)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제1항제2호의 죄(음란물유포죄)를 성폭력 범죄로 추가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최근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현직 남자 교사가 음란물 유포죄로 처벌받은 사실을 수사기관으로부터 통보받고도 몇 달간 직위해제를 하지 않은 채담임교사직을 유지시킨 것은 해당교사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통망법)로 처벌을 받은 경우, 국가공무원법상 직위해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유권해석에 따른 것이다.
  
현행 직위해제 대상을 명시한 국가공무원법은 형법(제243조) 음화반포죄를 적용하고 있다. 음화반포죄에 해당되는 매체를 ‘문서, 도화, 필름’으로 제한하고 있어, 정통망법상 음란물유포죄에 해당하는 매체로 ‘음란한 보호, 문언, 음향, 화상 또는 영상’은 형법상 음화반포죄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게 교육청의 해석이었다.

유 의원은 이와 관련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몰카 등 불법 동영상과 음란물 유포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음에도 구시대적인 법률 적용으로 가해자들에게 면죄부를 주고 있다”면서 “사회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관련 법률을 속히 정비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가 없이 정신질환자 시설 설치 불가”…4월 한달 간 조현병 살인 사건 10여 건 (2019-05-07 10:10:21)
노웅래 의원, 「여·야 공통공약 법률안」 우선적으로 협상하겠다. (2019-05-05 13:07:14)

모바일 SLG ‘삼국지 마스터’,...
단양국유림관리소, 추석명절 ...
[단독포토] 청주기지에 도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
'패스 오브 엑자일', 9월 7일 신...
블소, 신규 각성 계열 ‘쌍월...
[단독취재] 동북아 조정자 F-35A...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