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다시 초여름 무더위 주말까지…수도권 먼지ㆍ영남 소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09시44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낮 동안 다시 초여름 더위가 찾아옵니다.

오늘(14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한편, 대기불안정에 의해 경상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어제는 종일 하늘에 구름이 가득하면서 낮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해 서울의 경우는 22.8도에 그쳐서 딱 예년 이맘때의 봄 날씨, 그 밖의 지역에서도 초여름 더위가 주춤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전국적으로 25도를 웃도는 때 이른 더위가 다시 찾아와 서울의 경우는 26도, 광주와 대전은 28도까지 오르겠고, 하늘도 다시 맑아지겠습니다.

그만큼 햇살이 강하게 비추면서 자외선지수 대부분 매우 높음, 오존농도 역시 함께 올라가겠습니다.

오후에는 영남 내륙으로 소나기가 지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 천둥과 번개까지 동반해서 요란하게 내리겠습니다.
또한 전북 남원으로는 초미세먼지 주의보도 내려져 있는데 이들 지역은 오후 들어서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지만 밤에 다시 나빠지겠고, 공기질이 괜찮은 수도권과 경기 남부도 대기 정체로 종일 나쁨이 예상됩니다.

또한 그제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서해안과 일부 내륙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도 남아있습니다.

이번 주는 갈수록 낮더위가 심해져 내일 서울의 낮 기온 28도, 모레 금요일에는 29도, 주말에는 30도까지 치솟겠고, 당분간 뚜렷한 비 소식이 들어 있지 않은 만큼 대기는 더 건조해지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모레(16일)까지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일부 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 2~7도 높은 25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중부지방과 경북, 일부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14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모레(16일)까지 전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6일은 제주도에, 17일은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낮 더위 한여름…대기 불안정한 남부내륙 오후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2019-05-15 09:57:32)
날씨, 주말 여름 더위…자외선·오존·중국발 미세먼지↑ (2019-05-11 07:28:42)

모바일 SLG ‘삼국지 마스터’,...
단양국유림관리소, 추석명절 ...
[단독포토] 청주기지에 도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
'패스 오브 엑자일', 9월 7일 신...
블소, 신규 각성 계열 ‘쌍월...
[단독취재] 동북아 조정자 F-35A...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