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반쪽짜리’ 토트넘으로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니크와 샌드아트가 들려주는 어린왕자 이야기’가 다원예술 분야에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08시53분 ]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경남을 넘어 전국으로 유니크만의 특별한 공연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 사업에 유니크클라리넷앙상블이 제작하는 ‘유니크와 샌드아트가 들려주는 어린왕자 이야기’가 다원예술 분야에 선정돼 오는 25일 충북 증평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전국 다섯 개 문예회관에서 공연을 갖는다.

음악, 무용, 뮤지컬, 연극, 다원예술, 전통예술 6분야에서 총 273팀이 우수 민간예술단체로 선정되었으며, 경남지역의 예술단체는 4팀이 선정되었다.

전통예술분야의 전통예술원 놀제이(2회 공연), 연극 분야의 극단 예도(1회 공연), 전문예술법인 극단 현장(3회 공연), 다원예술분야의 유니크클라리넷앙상블(5회 공연) 4팀이 경남을 넘어 전국 방방곡곡에서 공연을 펼친다.

우수 민간예술단체로 선정된 유니크클라리넷앙상블(이하 유니크)은 경남에 연고지를 두고 창원을 비롯해 부산, 통영, 마산 등 경남지역에서 폭넓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젊고 유망한 클라리넷 전문 연주 단체이다.

2018년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된 유니크는 ‘더 특별한 음악, 기억에 남는 공연’을 관객에게 선물하기 위해 클래식에 다양한 재미와 색다름을 더한 연주회를 기획·연주하며,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경남을 넘어 전국으로 유니크만의 특별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본 공연은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이야기를 유니크의 음악과 샌드아트의 그림, 전문 연기자의 사회로 들려주며 한편의 아름다운 동화속으로 관객들을 인도한다.

본 공연을 통해 관계의 소중함과 익숙함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며, 자연스럽게 클래식 음악을 접하는 시간이 된다.

지난해 11월, 창원에서 첫 선을 보인 어린왕자 공연은 창원 성산아트홀 전석 매진을 달성하며 창원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은 공연이다.

이날 샌드아트를 진행 해 줄 류희 작가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영상, 국립극장 “남과 북 어울림마당” 식전 공연 영상을 제작했고,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더불어평화” 전시회 영상전시를 하는 등 인정받은 실력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샌드아트를 알리고 있다.

유니크와 창원시립교향악단의 오보에 조유미, 밴드 퓨클래스의 드럼 강병곤, 기타 오현택이 함께 연주를 하며, 경남작곡가회 사무국장 최진우가 편곡에 참여했다.

이날 사회는 극단 플레이돔 대표인 연기자 장현정이 함께한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 기반을 다져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문화예술 향유를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수공연을 선정, 전국을 순회하는 것이다.

오는 25일 충북 증평문화회관에 이어 6월25일 평창문화예술회관, 7월18일 충북 증원교육문화원, 8월29일 산청문화예술회관, 9월28일 부산문화회관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어울마당 풍물세상’ 전통예술원 놀제이-소 싸움판 우왕전’ (2019-05-19 23:07:59)
아트부산 2019 / ART BUSAN 2019 BEXCO 제1전시장 전관에서 (2019-05-14 12:05:02)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전...
국가기술표준원, 전기자동차 ...
오버워치, 엘리먼트 미스틱 컨...
올바른 게임 이해 돕는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종족 ...
‘열혈강호 온라인’, 베이징...
조선족 예술단 '고향의 노래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