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강호, 아시아 배우 최초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18시31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송강호가 '기생충'(제작: ㈜바른손이앤에이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 각본/감독: 봉준호)의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에 이어 오는 8월 열리는 제72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에서 ‘Excellence Award’(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는 겹 경사를 맞았다.

송강호의 수상 사실은 5월 16일 오후 12시 30분(현지 시간) 배포된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측의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졌다.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기생충'에서 전원백수 가족의 가장 ‘기택’역으로 또 한번의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인 송강호가 1946년 시작된 이래 전 세계에 새로운 영화를 발굴, 소개해 온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엑설런스 어워드’의 올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72회째를 맞는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는 스위스 로카르노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유서 깊은 영화제 중 하나다.

‘엑설런스 어워드’는 2004년부터 독창적이고 뛰어난 재능으로 영화의 세계를 풍성하게 하는데 기여한 배우들에게 헌정되는 특별한 상이다.

기존의 수상자들은 수잔 서랜든, 존 말코비치, 이자벨 위페르, 줄리엣 비노쉬, 에드워드 노튼과 작년의 에단 호크 등 유럽과 할리우드를 아우르는 명배우들로 송강호는 아시아 배우들 중에서 최초로 수상자로 선정됨으로써 각별한 의미를 더했다.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의 예술감독인 릴리 힌스틴은 송강호를 수상자로 선정한 것에 대해 “’엑설런스 어워드’는 의미 있고 용기 있는 길을 걸어간 배우들에게 헌정하는 상이다. 지금까지는 전부 유럽과 미국 배우들에게 주어졌으나, 우리는 이 상이 전 세계 영화의 다양성에 문을 여는 것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송강호는 서구 관객들에게 익숙한 이름이 아닐 수는 있다. 하지만 그의 얼굴은 전 세계 관객들에게 익숙할 것이다.

다양한 층위를 지닌 배우인 그는 한국 영화가 뿜어내는 강렬하고 다양한 감정의 가장 뛰어난 전달자였다.

드라마에서 하드보일드 스릴러까지 어떤 장르건 편안하게 녹아들었던 그의 얼굴과 육체는 봉준호, 박찬욱, 김지운 같은 감독들의 작품들과 연결되어 지울 수 없는 강한 자취를 남겼다.

송강호가 아니었다면 그 누가 지난 20년간의 한국 영화가 보여준 뛰어난 성취를 자신의 연기를 통해 육화시킬 수 있었을까? 우리는 송강호가 아시아에 주어지는 첫 번째 ‘엑설런스 어워드’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점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송강호는 오는 8월 열리는 제72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에 참석해, 영화제 메인 광장인 피아짜 그란데에서 열리는 시상식 및 ‘관객과의 대화’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해 5월의 칸 국제영화제에 이어 또 한 번 전 세계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이 어우러져, 강렬하고 신선한 영화의 탄생을 예감하게 하는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오는 5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생충, 봉준호 감독-송강호-이선균-조여정-최우식-박소담-장혜진 전원 칸 입성! (2019-05-20 16:28:28)
엑스맨: 다크 피닉스, 팬아트 일러스트 포스터 10종 선보여 (2019-05-17 18:22:24)

모바일 SLG ‘삼국지 마스터’,...
단양국유림관리소, 추석명절 ...
[단독포토] 청주기지에 도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
'패스 오브 엑자일', 9월 7일 신...
블소, 신규 각성 계열 ‘쌍월...
[단독취재] 동북아 조정자 F-35A...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