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오슬로 포럼 기조연설…'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보릿고개 소만, 맑고 낮 따뜻해…자외선 오존 주의 공기질은 무난
등록날짜 [ 2019년05월21일 11시25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21일)은 24절기 중 여덟 번째 절기. 태양이 황경 60도를 통과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한 옅은 황사가 서풍계열의 바람을 따라 국내 상공을 통과하고 그중 일부가 낙하하면서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를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어 외출 시 황사용 마스크 착용 및 실내환기 자제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절기 소만으로 과거에는 보릿고개를 겪으며 배고픔에 힘겨운 시기였는데, 요즘은 완연한 봄 날씨를 즐기기 참 좋은 맑고 적당히 따뜻하겠습니다.

아침에는 경북 의성의 기온이 3.9도까지 떨어지는 등 다소 쌀쌀했지만, 한낮에는 의성이 26도, 서울도 2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하늘도 맑겠지만, 강원 남부 산지는 대기 불안정으로 낮 한때 소나기 가능성이 있고, 강원도 산지 지역에 강풍주의보가 계속되고 있어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대기질은 무난하겠지만 자외선 지수 높겠고, 영남지방은 오존 농도도 ‘나쁨’ 수준 보이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3도, 대구 26도, 대전과 전주, 광주는 모두 24도로 어제보다 최고 5도가량이 높겠습니다.

앞으로 점점 낮 동안 더워지겠습니다.
당분간 맑은 가운데 따뜻한 바람이 유입되면서 금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30도, 대구지역은 폭염 특보 기준인 33도까지 오를 전망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0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오늘 북서쪽에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차츰 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내일(22일)과 모레(23일)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에는 오늘(21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폭염수준 불볕더위, 대구 33도…중국발 스모그에 미세먼지 ‘나쁨’ (2019-05-23 11:36:08)
날씨, 여름 더위 해는 구름에 가려…주말 비 오며 더위 주춤 (2019-05-17 10:25:08)

‘BTS월드’ 26일 저녁 전 세계 ...
날씨, 올해 본격 장마 제주·남...
수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남녀한복 교차 착용 무료입장 ...
운세, 6월 26일[음력 5월 24일] ...
검은사막 ‘피의 제단’ 콘텐...
‘킹스레이드’ 길드전*파견...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