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폭염수준 불볕더위, 대구 33도…중국발 스모그에 미세먼지 ‘나쁨’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1시36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23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은 가운데, 전국에서 불볕더위가 나타나 대구의 낮 기온이 33도까지 오르며 영남 내륙에는 폭염주의보도 발효되었습니다.

오늘은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더워와 함께 건조해지고 중국발 미세먼지까지 말썽입니다.

올해들어 최고 더위가 예보된 오늘 낮 최고기온 분포도는 서울 포함 내륙 대다수 지역의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고 특히 산맥을 넘은 영남지방은 대구의 기온이 33도까지 치솟는 등 오전 11시부터 대구와 경남, 창녕, 의령, 경북 칠곡과 경산 영천에 폭염주의보도 발효되었습니다.

대기도 건조해지면서 경북과 동해안 지역에는 건조주의보도 발효됐는데, 서풍을 타고 중국발 스모그 유입에 국내 오염물질이 더해지면서 오늘 서울 포함한 서쪽 지방과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하늘은 계속 맑아서 자외선 지수와 오존 농도도 덩달아 높아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도 서울은 30도, 대구 33도, 광주가 30도, 내일은 이보다 더 올라서 서울은 32도 등 중부와 동해안 쪽으로 폭염주의보가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 더위는 다음 주 월요일 비가 내리면서 주춤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오늘 낮 기온은 평년보다 3~7도 가량 높아 덥겠으며, 특히, 폭염특보가 발표(23일 11시 발효)된 일부 경상내륙에는 모레(25일)까지 33도 이상 올라 매우 덥겠습니다.

< 건조 전망 >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 경북동해안과 일부 경북내륙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안정되면서 전 해상에서 물결은 0.5~2m로 다소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27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맑고 큰 일교차…오존 나쁨, 자외선 ‘매우 높음’ (2019-05-29 09:19:43)
날씨, 보릿고개 소만, 맑고 낮 따뜻해…자외선 오존 주의 공기질은 무난 (2019-05-21 11:25:10)

방추위, ‘전술정보통신체(TICN...
방추위, ‘대함유도탄방어유...
방추위, ‘화생방정찰차-II(차...
방추위, K1E1전차 성능개량 사...
일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일요일 운세, 9월 15일[음력 8월...
탈북자 감소 추세…중년 이상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