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오슬로 포럼 기조연설…'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영동·남부 오락가락 비…낮 기온 올라, 서울 25도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1시41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전라내륙으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은 대기가 불안정하여 오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전 11시 현재 서울을 포함해서 중부지방은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지만, 영동과 남부지방엔 먹구름이 드리워져 있고, 약한 비도 오락가락 하고 있는데 이는 여전히 상층에 찬공기가 남아 지상과의 온도차가 크고요, 동풍도 불어들어서 계속해 대기가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낮까지는 호남과 경북 서부내륙 그리고 영동과 제주에 비가 조금 내리겠고, 비의 양은 한 5~20mm 정도 되겠습니다. 이외의 지역들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중부지방은 맑은 하늘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사실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공기가 아주 깨끗해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 현재 평균 5마이크로그램까지 낮아져 있습니다.

기온도 어제보다 더 올라서 따뜻하겠지만 간혹 선선함이나 서늘함이 느껴질 수도 있는 정도입니다.
오늘 서울의 낮기온 25도, 대구 26도, 전주 23도에 그치겠고 동해안지방은 동풍의 영향을 받아서 20도를 밑도는 곳도 많겠습니다.

내일까지는 영남 내륙에 소나기 가능성 있고, 모레부터는 대기불안이 모두 해소되면서 전국적으로 맑아지면서 더워지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8도에서 27도, 바다의 물결은 서해 및 남해는 최고 2.0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2.5m로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내일(12일)오전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해상 전망 >
내일(12일)까지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11일) 동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는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예보기간동안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가 불안정하여 소나기가 올 때가 많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30도 안팎, 자외선과 더위 함께 조심 (2019-06-13 13:26:42)
날씨,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수도권‥강원영서‥충청도, 전북에 비가 (2019-06-09 15:18:12)

날씨, 올해 본격 장마 제주·남...
수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남녀한복 교차 착용 무료입장 ...
운세, 6월 26일[음력 5월 24일] ...
검은사막 ‘피의 제단’ 콘텐...
‘킹스레이드’ 길드전*파견...
넥슨지티-넥슨레드, 중탑지역...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