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여행·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막국수와 닭갈비의 고장,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23시04분 ]
 11일부터 6일간 춘천역 앞 광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림 무대
 

▲11일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춘천역앞 광장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가진 가운데, 거리 퍼레이드가 열렸다.(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막국수와 닭갈비로 유명한 강원도 춘천시의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가 11일 개막 6일간의 축제에 들어 갔다.

축제는 이날 오후 3시 막국수와 닭갈비 나눔행사로 시작, 시청 광장에서는 축제장까지 거리퍼레이드로 개막을 알렸다.

축제는 춘천역앞 광장에 마련된 축제장에는 닭갈비 8곳, 막국수 4곳 등 12개 업체가 참가하며 지역 문화예술인과 예술단체 30팀, 300명이 주무대와 소무대에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거리 퍼레이드 중 춘천태권도 시범단이 시범을 보이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아울러, 축제 기간에는 어린이 사생대회와 댄스대회, 가요제, 배우 정준호 팬 사인회, 셰프 시연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참여업소는 막국수 7천원, 닭갈비 1만1천이며, 미참여업소도 자율적으로 축제 기간 5∼10%까지 인하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개막 첫날인 11일 저녁에는 최근 미쓰트롯을 통해 일약 스타가 된 가수 송가인을 비롯해서 홍자, 그리고 군통령이라 불리는 가수 지원이 등이 출연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개막 행사에 참석한 가수 홍자가 춘천시민들의 환호속에서 열창을 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이날 이재수 춘천시장은 개막식에서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는 오로지 시민들이 즐겨야할 축제이며, 시민들을 위한 축제이므로 시장의 그 어떤 축사보다도 여러분들이 맘껏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은 완전한 시민축제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민모두가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를 제안, 춘천 뒤뜨루농악보존회를 비롯해서 10여개의 단체가 참여 화려한 거리 퍼레이드로 볼거리 가득한 개막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한편, 지난해 열린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방문객은 12만명으로 경제 효과는 약 70억원으로 춘천시는 집계했다.

▲완전한 시민축제를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를 제안한 이재수 춘천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춘천 시민들앞에서 열창하는 미쓰트롯의 히어로, '송가인' (2019-06-11 23:35:10)
수려한 자연경관에 방랑시인 김삿갓이 방랑을 멈추고 생을 마감한 '화순적벽' (2019-06-09 10:42:56)

방추위, ‘전술정보통신체(TICN...
방추위, ‘대함유도탄방어유...
방추위, ‘화생방정찰차-II(차...
방추위, K1E1전차 성능개량 사...
일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일요일 운세, 9월 15일[음력 8월...
탈북자 감소 추세…중년 이상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