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전투기 F-35A 2대 청주 도착...세찬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달청, 목포시와 문화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6월14일 15시25분 ]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조달청은 14일 목포시청에서 목포시와 문화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낭만항구 목포여행 상품개발 및 공급 지원 신규 여행 체험서비스 상품의 확산 및 홍보협력 이용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낭만항구 목포여행'은 ①레트로 목포여행, ②근대문화도시 목포 탐방, ③‘박물관은 살아있다’ 갓바위 문화탐방 3개 코스로, 추억과 역사와 자연을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다.


코스마다 여행안내와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고, 수요기관이 요청하면 원하는 일정으로 관광 프로그램 설계도 지원한다.

조달청은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고,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지자체 등과 지역 여행‧체험상품을 공동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현재 5만 5천여 공공기관, 40만여 조달업체가 이용하는 나라장터에 자연생태학습, 전통문화체험, 힐링치유체험, 해양레저체험 등 4개 테마, 51개의 지역 여행‧체험상품이 등록되어 큰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지역 여행‧체험 공급실적은 ‘15년 8백만 원에서 지난해 10억 원으로 크게 증가했고, 올해는 자유학년제 도입에 따른 체험학습 확대 등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첫 지역 여행‧체험상품인 ‘군산 역사문화탐방’을 운영하는 군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연평균 방문객 수가 20만여 명(‘14~’15년) 수준에서 90만여 명(‘16~’18년)으로 4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지역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 극복을 위해서는 내수경기 진작이 필요한 데, 지역관광‧서비스산업 활성화는 이를 위한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면서,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별 특색을 담은 여행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이용확산을 위해 교육기관 등과  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점차 맑고 공기 깨끗…자외선 지수, 오존농도 모두 높아 (2019-06-17 10:35:45)
이철희, ‘장애인차별 시정명령제도’ 처음으로 손본다 (2019-06-14 13:55:03)

변신, 제작보고회서 무더위 날...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전문 ...
전북지역 국립완주문화재연구...
안중근 의사를 부끄럽게…이...
검은사막 모바일, ‘란’ 업데...
‘제독의함대:세계대전’, 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