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올해 본격 장마 제주·남해안부터 시작…오후 충청·서울까지 확대
등록날짜 [ 2019년06월26일 12시21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구름이 많거나 흐린 가운데 충청이남지방으로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26일)은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오전에는 남부지방, 오후에는 충청까지 비가 확대되겠고, 서울, 경기, 강원지방은 점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아직 서울은 장맛비가 내리지 않고 있지만, 제주와 남부지방으로는 올여름 장맛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특히 제주와 전남 해안지방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40mm에 가까운 세찬 비가 쏟아지고 있고, 함께 천둥과 번개, 돌풍까지 가세해 요란스레 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비구름은 더 확대되면서 오늘 낮 동안에는 충청과 경기 남부지방까지 내리겠고 퇴근길 무렵에는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내일 오후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하는데, 그 사이 제주와 남해안 그리고 지리산 부근에 최고 100mm 이상 많은 양이 강하게 쏟아지겠습니다.

제주도의 경우는 오늘 오후까지가 고비,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은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까지가 고비로 그사이 피해 없도록 사전에 예방차원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전남과 경남지방은 20~60mm 정도, 서울 등 그밖의 전국은 5~40mm 정도의 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남부지방의 기온은 오늘 한낮에 25도 안팎에 그치고 비가 늦게 시작되는 중부지방은 여전히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33도 안팎의 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일시적으로 장마전선이 남하했다가 주말에 다시 북상하면서 전국에 장맛비가 또 내리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0m로 일겠고, 남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 해상 전망 >
대부분 해상에 모레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예보 :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28일에는 전국에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고, 29~30일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수도권 비 오락가락…강풍 동반한 남부·제주 집중호우 주의 (2019-06-29 11:38:55)
날씨, 중부·경북 폭염주의보…내일부터 폭우성 장맛비 (2019-06-25 11:30:37)

NEED FOR SPEED HEAT',플스4*엑스박...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서 식...
모바일 MMORPG ‘DX: 신 세기의 ...
에픽게임즈, 19년 언리얼 서밋 ...
‘컴프야2019’, ‘2019 KBO 한국...
농촌진흥청, 고구마 유전체 정...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