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 유망산업 코엑스에…앱으로 한우 사고 팔아 “스마트테크코리아 2019”
등록날짜 [ 2019년06월30일 13시34분 ]
 
 



[더코리아뉴스]
최진선 기자 = 미래 유망산업이 함께 하는 “스마트테크코리아 2019”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스마트테크코리아 2019”는 기존 IT인프라를  한 효율화를 뛰어넘어 인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을 구축하려는 다양한 업체들의 프로토타입이 관람객의 흥미를 끌었다. 

높은 임금을 감안한 투자와 기술확보로 성장 가능성의 문턱을 넘어서 세계의 치열한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는 한국 기업의 '끈기와 인내‥화합과 소통'이라는 워드들이 더욱 와 닿았다.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는 KT와 CJ올리브네트웍스, 롯데 계열사 롯데피에스넷 등 대기업들이 부스를 차렸다.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들인 만큼 미래 혁신의 방향을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꼭 돌아볼 만한 부스들이었다. 


KT 부스는 이번 스마트테크 코리아 전시의 백미였다. 5G 통신과 무인비행선 및 드론의 장점을 결합한 세계 최초 재난안전 특화 플랫폼 `5G 스카이십`을 전시했다.

롯데피에스넷의 무인환전·무인정산 솔루션도 주목을 받았다. 무인정산 솔루션은 가게(지점)에서 지폐나 주화 등을 입금하면 정산기가 준비금을 지금하고, 지점별·사원별 정산과 매출 확인 및 송금 데이터까지 집계해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정산기 운영과 시스템 DB 관리 자금 회수 보충 등까지 회사가 대신해준다. 

롯데피에스넷 관계자는 "정산 관리 자동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고, 보험에 가입해 혹시 모를 사고를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축산 농가들이 직접 만나지 않고도 한우를 사고팔 수 있게 중개해주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도 선보였다. 지금까지는 소를 팔려면 중간상인에게 넘기거나 우시장까지 직접 소를 끌고 가야 했는데, 중간수수료를 물어야 하는 것은 물론 소를 운반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관계자는 "이런 고충을 해결하고자 작년 8월부터 기획하고 개발했는데, 앱을 내놓자마자 전국 각지에서 매물이 올라오고 있다. 소를 사고팔 수 있는 직거래 기능을 넣고 송아지 시세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고, 이웃 농가 소식을 주고받는 소셜네트워크 기능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최진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삼석, 농산물최저가격보장제 도입 촉구 (2019-07-16 09:50:38)
이용호, ‘거짓・과장 광고…실증자료 미제출 표시·광고 정보 공개해야 (2019-06-17 11:09:05)

서울 태릉 출현한 멧돼지 포획...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트레일...
‘청년 실업’해결을 위한 법...
크로스파이어X, X019서 신규 게...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활성화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