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전투기 F-35A 2대 청주 도착...세찬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北 목선 축소·은폐 정경두 장관 승인 증거 나와, 즉각 사퇴해야”
등록날짜 [ 2019년07월09일 12시00분 ]
 - ‘삼척항 인근’ 국방부 발표가 정경두 장관이 최종 승인한 문서임이 확인
 

삼척항에 정박한 북한에서 온 목선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삼척항 인근’ 국방부 발표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은폐·축소를 최종 승인한 문서가 나오자 하태경 의원이 장관 사퇴를 요구하면서 '삼척항 인근' 표현 등 청와대가 개입한 의혹을 밝히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정감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8일 합참에서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북한 목선 사건 은폐 의혹의 핵심 중 하나인 ‘삼척항 인근’ 국방부 발표가 정경두 장관이 최종 승인한 문서임이 확인됐다. 

하 의원에 따르면 지난 3일 국회 국방위 현안 보고 전체회의에서 하태경 의원이 박한기 합참의장에게 강력히 요구해 하 의원실과 국방위원회에 제출된 필사본 PG(Press Guideline, 언론대응지침)를 보면 ‘삼척항 인근’이란 표현이 그대로 들어가 있는 것이 확인이 됐다. 
  
이번에 공개된 PG는 북한 목선 사건 은폐 파문이 불거진 6월 17일 언론브리핑 대응지침이다. 국방위 회의에서 정경두 장관과 박한기 합참의장은 이 PG 보고받은 사실을 인정했고 실제 언론브리핑도 이 PG 그대로 이뤄졌다. 북한 목선 사건 은폐의 책임이 정경두 장관에게 있음이 문서로 확인된 것이라고 하 의원이 주장했다. 정경두 장관도 국방위 회의에서 언론브리핑의 최종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PG에는 조사결과, 전반적인 해상 해안 경계 작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내용도 들어가 있다. 이것 역시 이후 정부 합동조사단 조사결과와도 배치된다. 국방부장관이 최종 승인한 17일 국방부 언론브리핑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정부 스스로 인정한 것이다.
  
이와 관련 정부 합동조사는 은폐 의혹은 놔두고 경계실패에 대한 책임만 일선 군 간부들에게 물었다. 은폐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정경두 장관과 박한기 의장은 제대로 된 조사조차 받지 않았다. 은폐 의혹을 은폐로 다시 덮은 것이라는 하 의원의 주장이다. 

특히 '삼척항 인근' 표현 등 청와대가 개입한 의혹을 밝히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정조사를 통해서 청와대 국가안보실, 국정상황실 등이 어떻게 개입했는지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정부와 민주당은 바른미래당이 추진하는 국정조사 받아들여 진실을 밝혀야 하며” 또한 “은폐 의혹의 최종책임자인 정경두 장관은 즉시 자리에서 물러나 성실히 조사에 응하길 바란다” 고 요구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브라질 대통령 만난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2019-07-09 12:09:45)
與와 일부 야당은 야합의 유혹을 못 벗어나고 있다. (2019-07-03 11:29:58)

대학로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
2019 예술의전당 가족오페라 <...
수지오페라단 10주년 기념 오...
특별하지만 보통의 연애를 그...
폭염 속 '환벽당'에서 즐기는 ...
목포 '춤추는 바다 분수'-다양...
권칠승, “일부언론, 의도적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