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브라질 대통령 만난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등록날짜 [ 2019년07월09일 12시09분 ]
 - 한-브라질·파라과이·우루과이 의원친선협회 대표단 브라질 보우소나루 대통령 예방
 

대한민국 국회 대표단과 브라질 대통령 기념사진. 2019.07.08. 국회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국회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회장: 김무성 의원) 및 한-브라질·파라과이·우루과이 의원친선협회(회장: 원혜영·김태년·김경협 의원) 대표단은 브라질을 방문해 8일 자이르 메시아스 보우소나루 대통령을 만나 수교 60주년을 맞는 양국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측은 양국 간 더욱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 발전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우리 대표단은 현재 3차 협상 중인 한-메르코수르(남미공동시장) 간 무역협정 이 양국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하며, 협상의 조속하고 원만한 타결을 위한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더불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브라질의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한-메르코수르 협상이 촉진되도록 하겠다면서 브라질의 OECD 가입노력에 대한 한국의 지지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잠재력이 큰 브라질 시장에 우리 기업이 협력동반자로서 참여하기를 희망하였다.

대통령 예방에 이어 에두알두 난치스 보우소나루 브라질 하원 외교국방위원장을 만나 양국의회 협력방안과 함께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의 원만한 타결과 타결 후 의회 의결 과정에 보우소나루 위원장의 지원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보우소나루 위원장은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 타결 필요성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면서 양국 의회 또는 외교위원회차원의 협력 MOU 체결 필요성을 제기하였고, 대표단은 양국 의회 간 교류 활성화 측면에 협력 MOU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대표단에는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김무성·정진석·정운천·김병관 의원, 의원친선협회 원혜영·김태년·김경협·윤영일·송언석·손금주 의원이 의원외교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창현, ‘스포츠경기 암표방지법’ 대표발의…암표판매 1년 이하 징역, 1천만 원 벌금 (2019-07-09 12:21:42)
“北 목선 축소·은폐 정경두 장관 승인 증거 나와, 즉각 사퇴해야” (2019-07-09 12:00:21)

서울 태릉 출현한 멧돼지 포획...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트레일...
‘청년 실업’해결을 위한 법...
크로스파이어X, X019서 신규 게...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활성화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