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전투기 F-35A 2대 청주 도착...세찬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여행·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관광클럽-맛과 멋, 예술이 있는 '남도맛기행' 팸투어 떠나~!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23시46분 ]
 12일부터 2박3일간 전라도 음식예술 체험으로 남도맛기행 관광에 앞장
 

▲12일 오전 광주관광협의회 초청 남도맛기행 팸투어가 실시된 가운데, 광산구청에서 간담회가 열렸다.사진 왼쪽부터 이충숙 한국관광협회 이사장, 이정삼 광산구 부구청장, 김동윤 광주광역시 관광협의회장(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12일 광주광역시 관광협의회는 (사)한국관광클럽(이사장 이충숙)과 수도권 소재 언론인을 초청 남도맛기행 팸투어를 실시했다.

'남도맛기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을 10개의 권역별로 나눈 다음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선정, 제8권역인 광주 목포 담양 나주 권역을 중심으로한 '남도맛기행'이란 주제로 관광 명소를 체험하고, 남도 특유의 맛을 널리 알려서,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진행 된 행사다.

이들은 팸투어 첫날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에 마련된 간담회 장소에서 광산구 이정삼 부구청장으로부터 광주광역시와 광산구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바탕으로한 관광 자원을 소개 받았으며, 이 자리에서 이정삼 부구청장은 "지금 2019 광주셰계수영선수권대회가 광산구를 중심으로 열리고 있는데, 이를 계기로 광주와 광산구를 획기적인 도시로 업그레이드 하겠다"며 "또한, 삶이 행복해 지는 광산구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사)한국관광클럽의 이충숙 이사장은 인삿말을 통해, "살아 숨쉬는 역동적인 민주화의 성지이며 문화예술의 고향인 광주광역시로의 초청에 감사드리며, 관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먹거리에 대한 '음식문화'인데, 광주를 중심으로 한 남도에서는 '음식도 예술'"이라면서 "관광클럽회원들이 직접 오감(五感)으로 느끼고 맛보고 즐겨서 '남도맛기행'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번 팸투어를 진행한 푸른바다여행사의 이용기 대표는 "현재, 광주광역시는 인구 증가와 함께 전국에서 두번째로 인구 연령층이 젊은 도시로 미래가 있는 도시'임을 강조하면서, "내년에는 세계음식문화축제도 기획하고 있으므로 관심있게 봐 달라"고 했다.

이들은 12일부터 14일까지 2박3일간 전남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메타세콰이어길을 비롯해서 죽녹원과 환벽당에서 남도전통공연을 체험한 뒤 유달산과 천사대교, 근대역사관 등을 둘러 볼 예정이다.
▲광주광역시관광협의회 초청 (사)한국관광협회 회원들과 광주관광협의회 관계자들이 간담회 장소인 광산구청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관광클럽, 전국 회원들 친선 체육대회 열려 (2019-07-14 01:04:38)
낭만과 호반의 도시 춘천 여행의 끝은 '막국수' 한 그룻 (2019-06-23 23:54:10)

문화재청, 훈민정음 해례본 반...
‘프렌즈타워’ 서비스 1주...
‘보더랜드 3’ 새로운 트레...
‘라테일’, 여름 대규모 ‘...
오버워치,  ‘2019 하계 스포...
코리아세일페스타, 업계 주도...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