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전투기 F-35A 2대 청주 도착...세찬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국지성 소나기성 비…습도 높고 후텁지근 30도 안팎 낮더위
등록날짜 [ 2019년07월14일 10시21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휴일인 오늘 내륙 곳곳에 소나기 소식이 들어 있는 가운데, 전국이 대체로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곳곳에 안개가 낀 곳이 많습니다.

또 안개와 먼지가 뒤엉킨 방무까지 남아 있어서 가시거리가 평소의 절반 수준에 채 못미치고 있고, 게다가 오후에 소나기성 비 소식이 어제보다 더 많은 지역에서 있어 오늘은 나오실 때 우산도 챙기셔야 합니다.

오늘 소나기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있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대기 불안정으로 한반도 상층의 찬공기와 뜨거운 지열이 부딪히면서 소나기 구름이 발달해 충남 서해안은 아침 한때, 전국내륙으로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은 한반도 상층의 찬공기와 뜨거운 지열이 부딪히면서 소나기 구름이 발달하겠습니다.

수도권은 국지적이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바깥활동 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진 않겠지만, 내륙 일부는 벼락을 동반해 최고 40mm까지 요란하게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비소식이 들어 있지만 날이 선선하진 않고, 오히려 습도가 높아서 후텁지근하면서 낮기온 서울과 대전 대구 모두 30도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소낙비가 오락가락하겠고, 주 중반에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제주도부터 비를 뿌리겠고, 충청이남 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최고 1.0~2.0m로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해상 전망 >
내일(15일)까지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16일)밤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17~19일, 전국(제주도제외)은 18~19일에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대기가 불안정하여 15~16일에는 구름많은 가운데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곳곳 소나기…서쪽지방 안개와 미세먼지 낮동안 후텁지근 (2019-07-15 08:59:48)
날씨, 초복 큰 더위 없어…대기 불안정 중부 곳곳 소나기 (2019-07-12 08:38:15)

문화재청, 훈민정음 해례본 반...
‘프렌즈타워’ 서비스 1주...
‘보더랜드 3’ 새로운 트레...
‘라테일’, 여름 대규모 ‘...
오버워치,  ‘2019 하계 스포...
코리아세일페스타, 업계 주도...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