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정치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스라엘 대통령 공식방문, 미래산업 이스라엘과의 협력 강화…FTA의 조속한 타결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10시32분 ]
 
 

우리나라를 공식방문 중인 이스라엘의 루벤 리블린(Reuven Rivlin)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악수교환. 2019.07.15.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이스라엘의 지지를 다시 확인했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나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공식방문 중인 이스라엘의 루벤 리블린(Reuven Rivlin) 대통령이 15일 오전 청와대를 찾았다. 

이스라엘 정상의 우리나라 방문은 2010년 시몬 페레스 대통령 이후 9년 만으로 두 정상은 한-이스라엘 양자 관계와 지역 정세 등에 대해 폭넓고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면서 지난해 양국 간 교역 규모가 역대 최고치인 27억불을 기록해 꾸준히 증가하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최적의 상생 협력을 위해 양국 간 FTA가 속히 타결되어야 한다는데 대해서도 공감했다.
 
문 대통령은 "이스라엘은 국민 1인당 IT기업 창업 수가 세계 1위 창업국가로 잘 알려져 있다"면서 한국도 혁신벤처 창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개하고 이스라엘이 창업 생태계 조성 경험을 공유해 줄 것을 희망하면서 리블린 대통령에게 지난 6월 30일 이뤄진 판문점 남북미 정상 회동 결과 등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하고,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구축을 위한 이스라엘 측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우리 민족들 사이에서는 대단히 큰 유사성이 있다"는 루벤 리블린 대통령은 2차 세계대전을 끝내고 위대한 국가를 건설한 양국간에 닮은 점이 많다고 말했다. 리블린 대통령은 이스라엘의 농업과 관개 시스템 발전, 한국의 산업 발전을 예로 들며 두 나라의 경제 발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문재인 대통령 주최로 양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블린 대통령과 이스라엘 대표단을 환영하는 공식 오찬. 2019.07.15. 청와대

리블린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구축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스라엘 정부의 지지를 재확인했다. 양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수소 경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자동차, 5G 정보통신기술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양국 간 실질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국 대학 간 학술 및 학생 교류도 더욱 활발히 하기로 했다. 

회담을 마친 뒤 양국간 고등교육과 수소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2건의 MOU가 체결되었고 이어 문 대통령 주최로 양국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블린 대통령과 이스라엘 대표단을 환영하는 공식 오찬이 열렸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령 독도에서 강력한 병력주둔 선포해야 (2019-08-02 13:42:23)
문재인·트럼프 대통령, 캠프 보니파스 빈 벽돌에 각각 낙서 사인 남겨 (2019-06-30 20:35:05)

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월요일 운세, 8월 19일[음력 7월...
천애명월도, '능운' 선수 2019 ...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서울남산국악당, 제25회 창무...
뮤지컬 <맘마미아!> 200만 ...
남미 중심국 페루의 관심…“2...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