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6일부터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9월05일 21시31분 ]
 무엇을 볼까 고민된다면 리뷰단의 추천작 선호~~!!
 

▲ 리뷰단이 리뷰를 남긴 작품 '크레이그 효과' (사진 = 보도자료)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지난해 선생님 관객리뷰단을 확장해 올해는 선생님 관객리뷰단과 함께 울산 시민 관객리뷰단을 모집했다.
 

총 28명의 관객리뷰단은 사전에 159편의 영화들 중 프로그래머의 추천작으로 선정된 20편의 영화를 감상하고 리뷰를 작성하였다. 작성된 리뷰중 3편의 추천작들을 어렵게 선별하여 관객들에게 소개한다.
 

‘크레이그 효과’(카메론 마이어, 2018)는 11명의 관객 리뷰단이 리뷰를 남긴 작품이다. “나비효과 피그말리온 효과처럼 크레이그 효과도 많은 장애인들에게 영향이 끼칠 수 있는 효과가 되었으면 좋겠다.”,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다보면 ‘이 부분을 수업에 쓰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 자신을 발견하곤 하는데, 이 영화는 아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많이 드는 영화였다.” 등 긍정적인 크레이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이 작품은 9월 8일 일요일 알프스 시네마2에서 상영과 함께 게스트와의 만남도 진행한다.

▲ ‘아프가니스탄을 오르다: 여성의 외침’ (사진 = 보도자료)

‘아프가니스탄을 오르다: 여성의 외침’(에릭 오스터홈, 2017)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보여주고자 하는 산, 자연, 인간의 소재를 모두 담은 영화다. 특히, 여성들의 사회적인 억압과 도전을 통해 그들이 느끼는 분노와 기쁨, 벅찬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리뷰한 4편의 영화 중 꼭 한 편의 영화를 보라고 추천한다면 나는 주저 없이 이 영화를 고르겠다. 아프가니스탄 여성과 동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으로서 이 영화는 무겁고도 고통스러웠지만 동시에 나의 삶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산을 오르는 남자가 아니라 여자인 것을 보여주고 이 작은 시작이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하는 영화이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이 작품은 9월 8일 일요일 17시 알프스 시네마2에서 감독의 작품 제작기를 함께 들어볼 수 있다.

▲ ‘꼬마 유목민’ (사진 = 보도자료)

‘꼬마 유목민’(니오브 톰슨, 2018)은 22분의 짧은 다큐멘터리지만 몽골의 자연과 그 자연 속의 주인공을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들과의 대조적인 삶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한 관객리뷰단은 “자연의 변화를 보는 것만으로 이 영화는 유의미하다. 유목민은 할 일이 많아서 빨리 일꾼, 어른이 되므로 어릴 때 놀게 두며, 유년기가 소중하다는 내용이 너무 좋았다. 신나게 놀고 말 타는 아이들의 표정이 생생하게 밝다. 좋은 계절에 아끼는 건강한 말을 타고 대평원을 달리며 느낄 자유와 짜릿한 흥분과 성취감을 무엇에 비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 아이들은 자니베크가 느낀 충분한 만족감을 누리고 살고 있는가.”라는 리뷰를 남겼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관객 리뷰단이 추천하는 다양한 리뷰들을 만날 수 있다. 관객 리뷰단이 함께 하지 못한 영화들 중에서도 다양한 소재와 작품성을 가진 많은 영화들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언양읍행정복지센터, 범서읍 울주선바위도서관에서 개최한다. 45개국 159편의 산, 사람, 자연을 담은 영화들과 관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코리아뉴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식 사회자, 배우 정우성과 이하늬가 선정 (2019-09-05 22:03:10)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막식 영화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 (2019-09-05 21:05:21)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9월 22...
운세, 9월 22일 [음력 8월 24일] ...
FIFA 20, 남녀 노소 다양한 팬층 ...
[프리뷰] 이터, 세계관 중심 있...
부산국제영화제 2019 커뮤니티...
방통위원장, KBS 재난방송 센터...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