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년 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함께한 5일간의 여정
등록날짜 [ 2019년09월15일 09시28분 ]
 총 참여인원 2만 5천여명 (추산), 국제경쟁과 넷팩상 수상작 발표!
 

▲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국제경쟁 대상 수상작 ‘벤 마스터스’ (Ben MASTERS) 감독의 <강 그리고 장벽 The River and the Wall> (사진 = 보도자료)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910일 폐막식과 함께 5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올해는 영화제 추산 25천여명의 인원이 영화제에 참여한 가운데, 이는 전년대비 감소한 수치로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방문객이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되었다. 반면 총 영화 관람객 수는 전년대비 10%가량 증가하였다.

 

배창호 집행위원장은 전체 참여 숫자는 날씨로 인해 감소하였으나 질적으로 성장하였다.”고 말했다. 올해 울주세계산악문화상 수상자인 쿠르트 딤베르거는 좋은 산악영화제였으며 잘 조직되었다고 인사의 말을 전했으며 해외 심사위원들도 훌륭한 산악영화제 라고 찬사를 했다. 영화인과 산악인들도 4회만에 영화제가 놀랍게 성장하였다고 입을 모았다.

 

1,200여명의 관객이 운집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영화제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세계산악문화상 수상자 쿠르트 딤베르거를 비롯하여 전 세계 감독들과 산악인들, 전국의 관객들이 5일간의 여정을 함께 했다.

 

특히 97일 토요일에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토요일 언양극장, 별빛 야영장의 야외행사와 일부 복합웰컴센터의 야외 프로그램이 취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알프스시네마 1,2,3관은 총 11회차 중 6회차가 매진, 평균 92%의 관객점유율을 보였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울주선바위도서관 상영과 강연도 일요일에 매진을 기록했다.

 

올해 주목할 만한 특징은 국제경쟁과 산악영화들이 높은 매진율을 보인 점이다. 영화제 사무국은 이는 국내 유일의 산악영화제로서의 위상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또한 함께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신설된 울주의 식탁 프로젝트’, ‘관객 리뷰단’,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영상체험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은 울산시민들과 함께하는 영화제로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영화제가 되도록 협력 프로그램을 발전, 개발할 예정이다.

 

많은 관람객들이 함께 즐긴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폐막식에서는 경쟁부문, 국제경쟁과 넷팩 각각 수상자와 올해 새롭게 신설된 청소년 심사단 특별상를 발표했다.

 

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국제경쟁 대상 수상작은 벤 마스터스’ (Ben MASTERS) 감독의 <강 그리고 장벽 The River and the Wall> 가 선정되었다. 이 영화는 자연 환경의 본성과 인간의 본성을 탐구하는 여정의 작품이다.

 

국제경쟁 대상 수상작 ‘강 그리고 장벽’의 감독 ‘벤 마스터스’(사진 = 보도자료)


 각 섹션별 수상작은 알피니즘 작품상 '영혼의 산 마나슬루'의 제럴드 살미나, 클라이밍 작품상 '숨'의 율리세스 피에로, 모험과 탐험 작품상 '보이지 않는 물의 무게'의 마이클브라운, 자연과 사람 작품상에는 '아가'의 밀코라자로브 감독이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 넷팩상 수상작 ‘비러브드’, 감독 야세르 탈레비 (사진 = 보도자료)

 

 

▲ 넷팩상 수상작 ‘비러브드’의 감독 야세르 탈레비 (사진 = 보도자료)


▲다르 가이 감독의 ‘절대 고요를 찾는 남데브 아저씨’, 청소년 심사단의 특별상 수상 (사진 = 보도자료)


▲청소년 심사단 특별상을 수상한 ‘절대 고요를 찾는 남데브 아저씨’의 감독 다르 가이 (사진 = 보도자료)

올해 넷팩상 수상작은 <비러브드 Beloved> (감독 야세르 탈레비 Yaser TALEBI)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넥팩상 후보작 중 청소년심사단이 선정한 청소년 심사단 특별상은 다르 가이 (Dar Gai) 감독의 <절대 고요를 찾는 남데브 아저씨 Namdev Bhauin Search of Silence>이 선정되었다.

 



[더코리아뉴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부산국악원 추석놀이 국악한마당 ‘가을저녁’ 펼쳐 (2019-09-15 17:49:52)
사원들과 백두산 천지에서 외쳐보는 최고의 중소기업- ㈜엔에스브이(NSV) (2019-09-14 00:22:20)

‘미르의 전설2 어게인’ 전 ...
펄어비스, B2C부스서 신작 공...
농촌진흥청, '동물교감교육' ...
리니지2M, 수용 인원 증설한 1...
 ‘DX: 신 세기의 전쟁’, 홍...
SWC, 2019년 결선 대회 기대감 ...
한국 전통·현대 음악 중동 2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