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글날 광화문광장에…문재인 하야, 조국 감옥을 외치는 사람들
등록날짜 [ 2019년10월09일 15시34분 ]
 
 

9일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장이 집회 단상에 올라 구호를 외치는 모습. 2019.10.09. 사진 시민제공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지난 3일 개천절에 이어 한글날인 오늘(9일)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태극기와 성조기를 들고 "문재인 하야, 조국 감옥"이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오후 3시 현재 광화문광장 북측부터 덕수궁까지 참가자들로 차 있고, 시청 앞 광장에도 집회 참가자들이 태극기와 성조기를 들고 "문재인 하야, 조국 감옥"이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은 광장 북측에 마련된 무대에 올라 이미 시청 앞 도로까지 참가자들로 가득 찼다며, 서울, 경기권에 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비슷한 시각 일부 서울대학교 학생들은 청계광장 앞에 모여 조국 법무부 장관을 규탄하고, 여의도 일대에서도 조국 장관 관련 찬반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

참가자들은 오후 2시부터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을 할 예정이었는데, 집회가 길어지면서 행진도 늦어지고 있다. 주최 측은 광장 북측 집회가 마무리되는대로 청와대 사랑채 방향으로 이동하겠다는 입장이다.

오후 4시부터는 우리공화당에서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라, 광화문 광장 일대는 계속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이 어제(8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세 번째로 소환조사하는 한편 검찰은 또 구속영장 심사를 위해 조 장관의 동생 조권 씨를 강제구인했고, 이에 조 씨는 심문을 포기했다. 

현재 정 교수는 딸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을 위조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로 자녀의 입시부정에 관여한 의혹과 조 장관 5촌 조카 조범동 씨의 사모펀드 투자금 횡령 등 혐의에 가담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검찰은 정 교수 관련 의혹 수사를 위해 자산관리인 역할을 한 프라이빗 뱅커 김 모 씨가 과거 근무한 한국투자증권 목동지점을 추가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검찰은 조사 진행 상황에 따라 정 교수를 1차례 이상 추가소환한 뒤 구속영장 청구 여부 등을 판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글날이 9일 광화문광장에 모인 시민들이 "문재인 하야, 조국 감옥"이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10.09. 사진 시민제공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임금체불업체와 계약체결... 10년째 거래 중 (2019-10-11 17:09:09)
서경덕, 안현모와 "IOC 욱일기 허용말라" 영어영상 공개 (2019-10-07 12:58:4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시즌 5 ...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소울워커, 신규 스토리 ‘디플...
보건복지부, 액상형 전자담배 ...
로스트사가, 218번째 신규 용병...
세인트 세이야 각성, 첫 번째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