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용가 강미희 조우(遭遇) 우연한 만남 공연, 통영 윤이상 기념관에서
등록날짜 [ 2019년10월14일 10시06분 ]
 무한한 상상력의 영감과 열정 현대 음악과 현대 춤 예술가들의 협업으로 조우(遭遇)~!!
 

▲ 현대춤 공연 강미희-조우(우연한 만남) (포스터 = 보도자료)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10월 19일 저녁 7시 통영 윤이상 기념관 경사 광장에서 무용가 강미희의 ‘조우-遭遇’ 우연한 만남 공연이 펼쳐진다.
 

윤이상 기념관의 야외 경사진 광장은 예술의 표현 기법인 즉흥성과 실험성을 창출하기에 좋은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공간이다. 특히 어렵다고 생각하는 현대 춤을 대중과 함께 거침없이 추구할 수 있는 현대 음악이 살아있는 공간과의 만남이다.
 

첫 번째 작품 ‘협업 즉흥’은 이광혁 의 즉흥연주에 신은주(한국) 바타리타 Batarita(헝가리) 아네 마라이케 헤스Anne-Mareike Hess(룩셈부르크) 크리스틴 보난시Christine Bonansea(미국) 강미희(한국) 등이 출연하여 표현한다. 우연히 만난 5명의 무용수가 자연환경에 적응하며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동작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도록 교감하여 무용수 개개인 또는 서로의 움직임 결합이 근육 지각의 기억력 및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있다. 협업 즉흥은 꾸며지지 않은 미의 세계로 이끌어 준다.
 

두 번째 작품 ‘물 긷는 여인들’은 강정윤, 김민서, 정현주, 이소정 출연으로 강미희가 안무하고 손현석 이 사운드 디자인을 함께했다. 물(物)은 총체적 물질로서 동시에 소중한 생명수(水)로서 그 의미를 상징한다. 인간의 끊임없는 갈망과 기다림의 사유로부터 여인의 삶을 물의 이미지를 투영시켜 춤으로 그려본다. 옛날 동피랑의 이미지 중 양철 물동이를 머리에 이고 오시던 어머니의 모습과 손동작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부산문화회관, 부산영화관광축제에 초청되어 공연을 가졌다. 이번 공연에서는 작품 중 2인 무와 4인 무를 선보인다. 

▲ 현대춤 공연 강미희-조우(우연한 만남) (포스터 = 보도자료)

세 번째 작품 ‘조우-遭遇’ 는 필립글라스 바이올린 협주곡-미국의 사계 中 2악장의 배경음악으로 안무가 강미희 가 직접 출연한다. 작품 ‘조우’는 시작과 끝이 일정한 이야기 구조 속에 배치되어 있지 않다. 빛과 그림자, 공간과 기억 속에서 영혼의 만남을 시작한다. 그 여정은 나 자신으로부터 출발하여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마주하며 다시 나를 바라보는 과정을 통해 미(美)에 대한 관조로부터 감성의 밑둥에서 끌어낸 자아와의 교감의 시간을 춤으로 드러낸다. 2015년 부산shin극장 춤 마켓에 초청되었고 홍콩 i 댄스 페스티벌에 참가하였다. 본 공연에서는 즉흥무로 새롭게 만난다.   
 

미야(美野)아트댄스컴퍼니( Miya Arts Dance Company 창단: 1996 년 ) Miya 아트댄스컴퍼니는 전위와 전통의 융합을 추구한다. 즉흥성을 띤 다양한 실험 현장 Performance를 통한 현장 이미지 예술을 동시에 추구한다. ‘Beautification of the wild’ Miya (미야, 美野)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들이라는 단체 이름과 같이 자연 또는 본능 그대로의 거친 것들을 새롭고 창조적이며 아름답게 무대화하여 새로운 개념의 예술로 발전시켜 가는 무용단체이다.
 

강미희의 춤은 정형화된 춤 동작에 의존하지 않으며 실험성과 즉흥적인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다양한 예술 장르와 융합을 통하여 극장과 자연 공간을 무대화시켜 관객과 소통하는 안무 작업을 하여 왔다. 그동안 일본 학쿠슈 아트캠프-아트페스티벌, 일본 퍼포먼스 아시아 및 라틴아메리카 축제, 서울․ 부산 무용제, 일본 사이또 기념 페스티벌 마쯔모또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 예술감독 오페라 '오이디푸스', '잔다르크', 뮤지컬, 부산시립극단, 서울여성영화제, 서울․ 부산․ 제주 국제즉흥춤축제, 남양주 세계 야외공연축제, 죽산 국제예술축제, 통영한산대첩, 홍천 최승희 춤축제, 홍콩 i 댄스페스티벌 등에 안무․ 연출․ 출연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대상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10월 19일 저녁 7시 통영 윤이상 기념관 경사광장에서 무용가 강미희의 ‘조우-遭遇’ 우연한 만남 공연
 
 



[더코리아뉴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세종, 1446> 가을 맞이 풍성한 할인 혜택 제공! (2019-10-15 00:52:09)
- 우리 전통춤의 본질- 서울시무용단의 전통춤 시리즈 '동무동락' (2019-10-11 00:55:11)

금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11월 15일 [음력 10월 19일]...
제7회 ‘아름다운 무용인상’...
쌍용차, 전국 자동차 교육기관...
연말 연시 잊을 수 없는 환상...
살기 위해 카센타 차린~! 박용...
살기위해 뭔짓을 못해(?) 영화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