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환경·식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태국 물관리 협력, 서울에서 태국 물문제 해결
등록날짜 [ 2019년10월30일 00시58분 ]
 
 

지난 9월 2일 문재인 대통령이 태국 쁘라윳 짠오차 총리와 방콕 총리실 청사에서 정상회담 및 각 부처 MOU 체결 후 공동언론발표를 하고 있다.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30일 오후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태국 국가수자원청 대표단과 지난 9월초 체결된 양국 간 물 관리 분야 양해각서 후속으로 실질적인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공동위원회 구성하고, 제1차 한-태 물관리 협력 공동위원회(Joint Steering Committee: JSC)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우리나라 대표로 박하준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을 비롯해 환경부, 주태한국대사관, 한국수자원공사가 참여한다. 태국 측은 솜끼앗 국가수자원청장을 대표로 하여 국가수자원청 및 왕립관개청 관계자가 참여해 올해 9월 2일 태국 방콕에서 체결된 한국-태국 간의 물관리 협력 양해각서 후속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양국 간의 실질적인 물관리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공동위원회는 양측에서 제안하는 협력사업 및 지식교류 방안 등에 대하여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며, 구체적인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태국 정부는 기후변화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홍수 및 가뭄 피해를 저감하기 위해 올해 장기 국가물관리전략계획을 수립했으며, 이에 따른 다양한 물관련 기반시설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찻차이 태국 부총리는 올해 3월 태국에서 열린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에서 태국의 물문제 해결을 위해 국제사회가 함께 협력해주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환경부는 우리나라 물 관리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우리 물 기업의 태국 시장 진출이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한-태 물관리 협력 공동위원회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협의 및 지원할 예정이다.

박하준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이번 공동위원회는 정부의 신남방정책과 더불어, 아세안 최대의 물 기반시설 시장인 태국과의 협력을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국의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물 기업의 아세안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낙동강 하굿둑 개방 실험 결과…지하수 염분영향 작아 (2019-10-30 01:10:36)
“납 기준 초과 수도계량기, 전국에 24만개 이상 공급” (2019-10-15 00:40:21)

15회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디즈니 팝’, ‘겨울왕국 2...
제33회 육운의 날 기념식서 발...
넷마블, 게임대상서 4개의 수...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 1,...
목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11월 14일[음력 10월 18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