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오후 전국 요란한 비 밤에 눈 내리는 곳도…수능일 '입시 한파'
등록날짜 [ 2019년11월13일 13시13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13일) 13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 경기남부, 충청남도, 충북북부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 전라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 동안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충청남도, 전라도는 기압골 통과 후 서해상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 아침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경상도는 저녁에서 밤사이에 비가 오겠습니다.

밤사이에 기온이 낮은 강원산간 및 지리산부근에는 비가 눈으로 내릴 때가 있겠습니다.
오늘 밤까지 중부지방에는 최고 30mm, 강원 영동과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는 5mm 내외의 비가 예상되고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벼락과 돌풍을 동반해서 다소 요란할 수 있겠습니다.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밤 시간에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릴 가능성도 있는데 수능일인 내일은 수능한파가 예상됩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영하 3도까지 떨어져서 때 이른 겨울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하며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 곳곳으로는 비나 눈이 조금 더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13도, 대전 14도, 광주 15도 선으로 낮부터 쌀쌀한 기운이 강해지겠습니다.
모레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름세로 돌아서면서 늦가을 날씨를 되찾을 텐데요.

오늘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4.0m, 남해상에서 0.5~3.0m, 동해상에서 0.5~4.5m로 일겠습니다.

< 가온 전망 >
오늘(13일) 오후부터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14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오늘보다 4~10도 낮아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강원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5~10도 더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결빙 전망 >
오늘(13일) 내린 비가 밤 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얼어 내일(14일) 아침에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13일) 오후부터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13일) 대부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오후(12시)부터 바람이 매우 강해지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서해상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14일 충남과 전라도에 비가 오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15일은 중부, 17~18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매서운 수능일 한파 찾아와…수도권·강원 한파주의보 (2019-11-14 12:00:09)
날씨, 쌀쌀하면서 큰 일교차…내일 예비소집일 전국 비와 추위 (2019-11-12 08:30:43)

문 대통령, 한·일·중 정상회...
보더랜드 3, ‘목시의 핸섬 ...
농식품산업 해외진출&협력 강...
CFS 2019, 8강 대진 발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
‘FIFA 온라인 4’, ‘EACC WINTER 2...
국토부, 환경부와 국토계획·...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