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말 연시 잊을 수 없는 환상의 무대 발레 '호두까기 인형'
등록날짜 [ 2019년11월14일 22시47분 ]
 12월 21일부터 31일까지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매년 겨울 크리스마스때가 되면 잊을 수 없는 환상적인 동화 한편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 온다.

못생기고 딱딱한 호두까기인형이 다른 아이들에게는 외면 당하지만 클라라의 순수한 사랑을 받아 왕자가 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호두까기 인형'이 오는 12월 21일부터 31일까지 올해로 35주년을 맞은 유니버설발레단이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관객들과 함께 한해 마무리를 준비하고 있다.

발레로 선보이는 '호두까기인형'은 발레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차이콥스키와 안무가 프티파-이바노프 콤비가 완성한 작품으로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더불어 고전발레 3대 명작으로 불린다.

1892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127년간 크리스마스를 장식하며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 역시 1986년 초연 이후 34년간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 최다(870여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의 발레 '호두까기인형' 1막 할리퀸 인형 (사진제공=유니버설발레단)

이번에 막을 올리는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러시아 마린스키발레단의 바실리 바이노넨 버전을 따른다. 차이콥스키 음악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는 바이노넨의 '호두까기인형'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할 신비롭고 환상적인 무대, 원작의 스토리가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연출과 안무, ‘눈의 왈츠’ ‘꽃의 왈츠’의 수준 높은 코르드 발레(군무), 클라라와 호두까기왕자의 파드되(2인무), 러시아, 스페인, 아라비아, 중국의 캐릭터 댄스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정통 클래식의 정제된 안무에 발레마임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발레 입문작으로 꼽힌다.

또한, 이 작품은 신인 무용수가 주역으로 발돋움 하는 기회의 장(場)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발레단에서 주역 무용수들이 '호두까기인형'을 통해 관객들에게 처음 눈도장을 찍는다.

올해는 강미선-콘스탄틴 노보셀로프/ 홍향기-이동탁/ 최지원-마 밍 외에도 손유희-간토지 오콤비얀바/ 김유진-필리포 안토니오 루사나/ 베린 코카바소그루-임선우/ 서혜원-이고르 콘타레프 등 총 일곱 커플이 새로운 호흡을 선보일 예정으로 유니버설발레단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스타에 대한 발레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유니버설발레단의 발레 '호두까기인형' 2막 꽃의 왈츠2 (사진제공=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은 "'호두까기인형'은 못생기고 딱딱한 호두까기인형이 다른 아이들에게는 외면 당하지만 클라라의 순수한 사랑을 받아 왕자가 되는 아름다운 이야기로 주변에서 사랑받지 못하는 여러 사람들이 자신도 귀한 존재라는 것을 느끼게 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 작품은 발레단의 '예천미지(藝天美地: 천상의 예술로 세상을 아름답게)' 비전을 가장 잘 담아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관객 모두가 만면에 미소를 띄우고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을 볼 때 감동과 행복을 드릴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낍니다. 올해에도 <호두까기인형>과 함께 소중한 추억으로 아로새겨지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니버설발레단은 (사)자원봉사애원과 무려 23년 간 아름답고 따뜻한 나눔의 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 동안 받아온 관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무용수의 재능과 발레단의 자원을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로 매년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다. 이 축제는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가출 청소년, 가정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공연관람과 부대행사를 통해 아픔을 치유하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선행사이다.

발레 '호두까기인형'의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현재 수험생 할인(40%)과 가족을 위한 3인(25%) 4인(30%) 패키지, 크리스마스 한정(24, 25일) 연인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니버설발레단의 발레 '호두까기인형' 1막 눈의 왈츠 (사진제공=유니버설발레단)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극보다 리얼한 춤, 안은미컴퍼니의 ‘거시기모놀로그' 공연 (2019-11-18 21:01:58)
연극 '옥탑방고양이',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 진행 및 물품 기부 (2019-11-12 00:20:14)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 한국팀...
목포시, 1천만 관광객 유치를 ...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
운세, 12월 7일 [음력 11월 11일] ...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
산림청, ‘12월 추천 국유림 명...
CFS 2019, 그랜드 파이널 7일 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