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덕궁, '러시아어 신규해설' 4일부터 시범운영!
등록날짜 [ 2019년12월03일 10시24분 ]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소장 최재혁)는 오는 4일부터 2020년 2월까지 매주 수‧금요일(1일 2회)에 러시아어 해설관람을 시범운영한다.

최근 관광시장의 다변화와 함께 한국과 러시아간 항공 노선 증편과 극동지역 의료관광객 유치 등 러시아와의 국제교류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창덕궁관리소는 러시아권 방문객들이 세계유산인 창덕궁의 역사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들에게 궁궐문화유산을 홍보하기 위해 러시아어 해설을 신설하기로 하였으며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등 4대 궁궐 중에서 러시아로 궁궐 해설을 제공하는 곳은 창덕궁이 처음이다.

창덕궁 러시아어 해설은 오는 4일부터 매주 수‧금요일 1일 2회(전각 오전 10시 45분, 후원 오후 1시 45분) 무료로 운영한다.

러시아어로 진행되는 창덕궁 전각 해설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정해진 해설관람 시작 전 창덕궁 돈화문 안쪽 무료 해설 안내표지판 앞으로 오면 된다.

후원관람의 경우에는 후원입구에서 시작되는데, 시범운영인 관계로 인터넷 예매가 가능한 다른 언어권과는 달리 현장 매표창구에서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정규해설이 없는 매주 화·목·토·일도 사전 예약(10인 이상시 가능)하면 러시아어 해설관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희망 관람일 2주 전에 전자우편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창덕궁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러시아어 해설 시범운영과 사전예약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러시아어 사용 국가 관람객들의 관광 편의를 늘리고 이들 국가들과의 문화유산 교류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러시아어 해설관람 시범운영의 결과와 러시아 해설 이용자의 호응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앞으로 러시아어 해설을 증설하거나 정례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철 농기계 보관*관리 ‘농기계 수명 좌우’ (2019-12-03 12:24:31)
2020년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모집! (2019-12-02 17:39:52)

문 대통령, 한·일·중 정상회...
보더랜드 3, ‘목시의 핸섬 ...
농식품산업 해외진출&협력 강...
CFS 2019, 8강 대진 발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
‘FIFA 온라인 4’, ‘EACC WINTER 2...
국토부, 환경부와 국토계획·...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