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꽁꽁언 겨울, 강력 한파도 낮부터 추위 풀려
등록날짜 [ 2019년12월06일 11시08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강력한 한파가 몰려오면서 올겨울 최저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은데 낮부터는 차차 추위가 수그러진다는 기상청 예보가 나왔습니다.

강력한 한파가 몰려오면서 오늘 아침 서울은 영하 10.6도까지 떨어졌고, 비공식 관측망에 따르면 강원도 철원 김화군이 영하 20도 가까이 곤두박질쳤으며, 한파특보가 내려져 있는 중부와 또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특히 매서운 추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 강원 영동지역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강원 동해안 지역은 건조경보로 단계가 강화되어 불씨 관리도 잘해 화재 사고 주의해야합니다.

오늘 낮부터는 차차 기온이 오르면서 한파특보도 해제되어 주말인 내일은 오늘부터 오늘보다 기온이 많이 높아지겠지만 그래도 영하 3도 안팎의 추위가 예상되고 내일 서울을 포함한 중부 곳곳으로는 새벽부터 낮 사이에 눈이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현재(10시 기준) 기온 살펴보면 서울 영하 9.2도, 춘천 영하 11도, 청주는 영하 7.2도를 가리키고 있는데 낮 기온은 서울 1도, 대전과 광주 4도로 대부분 지역이 영상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현황과 전망 >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내륙과 일부 경북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3~5도 더 하강하여,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2도 이하, 그 밖의 지역에서도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현황과 전망 >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현황과 전망 >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 경기북부와 강원도, 일부 경상도와 충북남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 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현황과 전망 >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동해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제주도전해상은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과 10일은 중부지방에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잿빛 희뿌연 하늘, 기온 오르자…중국발 스모그 기승 (2019-12-11 10:48:51)
날씨, 입김 나오는 추운 날 중부 낮에도 영하권…바람 불어 체감온도 ‘뚝’ (2019-12-05 09:36:36)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자 인터...
산림청, 조림대부·분수림 사...
BTS 월드 ‘설날 업데이트’ 선...
‘던전앤파이터’, 진각성 업...
진화소녀, 신규 캐릭터 2종 및 ...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기상청, KAIST와 기상 분야 인공...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