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1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3자 공동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12월07일 01시26분 ]
 6일, 시청에서 목포시와 (사)한국관광클럽, 목포해상케이블카(주)
 

▲6일 오전 목포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사)한국관광클럽과 목포해상케이블(주)와 함께 1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3자 공동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좌로부터 정인배 목포해상케이블카 사장, 김종식 목포시장, 이충숙 (사)한국관광클럽 이사장이 서명 후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6일 오전 '맛의 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전남 목포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사)한국관광클럽과 목포해상케이블카㈜이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3자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관광도시 목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목포해상케이블카를 기반으로 목포가 서남권 관광의 거점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주요 관광주체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식 목포시장과 이충숙 (사)한국관광클럽 회장, 정인채 목포해상케이블카㈜ 회장을 비롯해서 한국관광클럽 소속의 여행사 대표와 수도권 소재의 언론인 등이참석한 가운데, 목포시 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위한 관광마케팅 공동 추진과 협약기관 간 효율적인 협조 체제 구축을 통해 낭만항구 목포의 관광 활성화를 다짐했다.

(사)한국관광클럽은 관광자원의 개발과 관광 상품화 컨설팅은 물론 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전국의 지자체와 공동으로 관광 마켓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타의 서비스업과는 달리 사람과 사람, 자연과 사람, 문화와 사람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과 관광에 대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회원사간의 이익을 도모하고 있다.
▲업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는 김종식 목포시장과 이충숙 (사)한국관광클럽 이사장(사진=하성인기자)

아울러, 여행업계 선두주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창조적인 여행업계의 얼리어답터(early-adopter)를 지향하면서 여행서비스 향상과 공정 여행 정착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100여 회원사들이 함께하고 있다.

이에 목포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넓혀가며 관광객 목포유치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는 올해 국내 최초 '맛의 도시' 선포와 함께 슬로시티 지정, 해상케이블카 및 고하도 해안데크 개통 등 관광 인프라 확충에 집중, 전국적인 관광도시로 떠올랐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1000만 관광도시 목포를 만드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한국관광클럽의 이충숙 회장은 인삿말을 통해 "양파같은 도시가 바로 목포인것 같다."면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넘어서 예전에는 근대 역사의 중심지였다가, 정치로도 이름을 알렸지만, 이제는 이러한 모든 것을 아우러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것 같다. 관광의 모든 것이 갖춰진 목포시의 천만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개통한 목포해상케이블카는 '2020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관광자원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업무 협약식을 마친 뒤 목포시 관계자들과 (사)한국관광클럽 소속회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아울러, (사)한국관광클럽 회원들과 기자단은 1박2일 동안 목포국제축구센터를 방문 전국 제일을 자랑하는 실내 스포츠센터를 둘러 보고, 회원들간의 간이 체육회를 실시했으며, 다음날인 7일에는 해상케이블카 체험과 고하도 해안테크및 최근 여행의 패턴이 바뀌면서 이에 호응하기 위한강소형 잠재 관광지인 서산동 보리마당&시화골목을 둘러 볼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KOTRA, 중소기업과 글로벌 방산기업 간 수출 (2019-12-12 13:32:15)
방위사업청장, ㈜유브릿지에서 43차 다파고 (2019-12-05 20:29:38)

재기발랄한 상상력의 낭만희...
날씨, 설날부터 흐린가운데 비...
운세, 1월 25일 [음력 1월 1일] ...
문 대통령, 라디오 설 메시지...
김민교, 22일 연극 <발칙한 ...
남산 한옥마을, 설 맞이 다양...
걸그룹 에피소드, 잠실서 데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