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X 핵심장비 AESA 레이다 공개!…보고 믿어...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앙코르 공연 돌입~!
등록날짜 [ 2019년12월17일 17시17분 ]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운명’ 뮤직비디오 장면(사진제공=PL)

[더코리아뉴스] 하준희 기자 =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앙코르 공연을 기념하여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17일 제작사인 PL엔터테인먼트는 내년 2월 14일 앙코르 공연의 개막을 앞둔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넘버 ‘운명’의 뮤직비디오를 오늘 오전 10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전했다. 

뮤직비디오 속 넘버 ‘운명’은 ‘부조리한 세상 속에서 자유를 빼앗기고 억압받아야만 하는 정해진 운명의 장벽을 넘어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겠다.’ 라는 주인공 ‘단’과 백성들의 외침이 극대화되는 곡이다.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공연이지만,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의 상황과 크게 다르지 않은 백성들의 고됨, 행복한 세상을 위한 갈망에 공감한 관객들은 공연 당시에도 ‘간절한 소망은 이뤄지리, 꿈꾸던 내일이 찾아오네 외쳐 조선!’이라는 넘버가 울릴 때마다 뭉클한 감동에 눈물을 자아내기도 했다.

초연에 이어 앙코르 공연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는 배우 양희준은 이번 뮤직비디오를 위해 12시간 가량의 별도 촬영을 진행했다. 긴 시간 동안의 촬영임에도 그는 뛰어난 몰입감으로 운명에 맞서는 ‘단’의 다양한 표정과 몸짓을 담아냈다. 뮤직비디오는 이 날의 촬영 장면과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공연 장면을 교차 편집하여 보여주면서 영상미를 높였다. 

뮤직비디오를 위한 새로운 녹음, 편곡 과정도 거쳤다. 이미 공연을 관람했거나 OST를 소장하고 있는 관객들은 비교하며 듣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정연 음악감독은 “OST의 경우 공연을 보신 분들이 그 때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도록 공연 실황의 느낌을 살리고자 노력했다면, 뮤직비디오에서는 국악기들의 조화로운 소리가 장점인 곡의 특징을 돋보기에 하기 위한 디테일한 악기 밸런스에 집중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영상 컨셉과 대중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랩 부분에 포인트를 추가했다고도 전했다. 조선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지만, 힙합 컨셉인 넘버의 장점을 살리기 위한 음악감독의 의도가 흥미롭다.

새롭게 녹음한 넘버 속 더 단단해진 양희준의 목소리도 이번 뮤직비디오 감상 포인트 중 하나다. 곡 도입부의 애절함, 하이라이트 부분의 분노와 절규 등 한층 깊어진 감정이 돋보인다. 초연 당시 제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은 양 캐릭터를 소화해낸다는 호평을 받아온 양희준이 보여줄 앙코르 공연에 대한 기대감마저 높아진다.

앙코르 공연을 기념하여 뮤직비디오 ‘운명’을 공개한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오는 2월 14일부터 대학로 홍익대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개막에 앞서 12월 18일 수요일 오전 11시 ‘금의환향’ 기간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의 정서가 담긴 우리들의 이야기로 뮤지컬 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싶다는 배우, 스태프들의 작은 외침에 큰 호응과 사랑으로 화답해준 관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금의환향’ 기간에는 전 예매자에게 35%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티켓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준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말+공연+새로운 시도까지! 3배로 즐기는 세종문화회관 콘서트 '인디학개론' (2019-12-17 17:29:00)
국악쇼, 썬앤문 공연 두 배의 행福 프로모션 (2019-12-17 13:18:46)

맞불집회, 긴장과 전운 감도는...
문 대통령, ‘모리슨’ 호주 ...
문 대통령, 지지도 추락한 밋...
코로나19 국내 발생 155명의 해...
일본 코로나 1,358명의 사망자 9...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오늘의 운세, 8월 15일[음력 6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