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확실한 변화 대한민국 2020! 강한 안보·책임 보훈…방부·국가보훈처 업무보고
등록날짜 [ 2020년01월22일 15시55분 ]
 
 

국방부·국가보훈처 업무보고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 “스마트 국방으로 탈바꿈”, -국민통합에 기여하는 책임 보훈!

21일 육·해·공 3군 본부가 위치한 충남 계룡대를 방문해, 국방부와 국가보훈처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같이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대통령이 취임 후 공식 일정으로 계룡대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육·해·공 3군의 ‘힘을 통한 평화’를 변함없이 강조하기 위함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대통령은 도착 직후 ‘2019년 국민과 함께한 숨은 영웅들’을 만나 이들을 격려하고 함께 대회의장으로 입장했다. 선정된 영웅들은 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단장 문병욱 육군 대령, 헝가리 유람선 사고 구조작전대대장 강기영 해군 중령, 여성 최초 전투비행대대장 박지연 공군 중령, 청주 실종 여중생 구조 부대 박상진 육군 원사이다. 대통령은 이들 한 명 한 명 손을 맞잡고 국군통수권자로서 국민을 대표하여 이들의 헌신에 고마움을 표했다. 

■ 확실한 변화 대한민국 2020! 강한 안보・책임 보훈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육·해·공 현장지휘관 및 해외 파병부대장으로부터 실시간 영상으로 직접 업무보고를 받고, 군사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국방은 국가 존립과 국민 생존의 기반”이라며 첫째도 둘째도 유능한 안보, 강한 국방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보훈은 국민 통합의 지름길이고, 강한 국방의 출발”인 만큼 보훈 대상자들의 처지에 맞는 예우에 더욱 정성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업무보고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긴밀한 한미공조 아래 현장중심의 군사대비태세 강화로 군사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했다”며 ‘2019년 핵심정책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우리의 평화를 확고히 지켰다”고 강조했다. 


정 장관은 "우리 군은 첨단과학기술에 기반한 기술집약형 병력 구조와 전력 구조로 개편하는 등의 ‘국방개혁 2.0’ 추진을 통해 스마트한 혁신 강군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삼득 국가보훈처장은 "2020년은 독립·호국·민주 각각 의미 있는 해"라며 "보훈이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높이고 국민 통합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처장은 "특히 현충일은 독립·호국·민주를 아우르는 국민 통합 행사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고, 이밖에도 "보훈 패러다임 혁신을 통한 국가 책임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질의응답 및 스마트 국방혁신 시연 
업무 보고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군의 무인기 기술과 전력화 수준, 대응 능력을 물으며 관심을 표했고, 이후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속도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업무보고가 끝난 뒤 이어진 스마트 국방혁신 시연에선 현재 국방부가 추진 중인 4차 산업혁명 기반 스마트 강군 혁신의 각종 성과를 확인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특수작전용 고속유탄기관총 국외구매 재입찰 (2020-01-22 16:12:26)
이란상대, 호르무즈에 파병…청해부대 美 다른 ‘독자 작전’, 때론 미국과 (2020-01-21 15:09:41)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2월 29일 [음력 2월 6일] ...
남성 잡지 '맥스큐'에서 선보...
산림청, 산림교육 전문과정 운...
'Pokémon Masters', 정식 서비스 6...
농작물 피해주는 멧돼지 포획 ...
넷마블, '코로나19' 극복 위해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