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창작문예대학 2020 봄 학기 개강
등록날짜 [ 2020년02월06일 09시49분 ]
 코로나 바이러스도 배움의 열정을 막지는 못해
 

▲ 제10기 대한창작문예대학 교수진, 교육생 단체사진 (사진 = 대한창작문예대학 보도자료)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사)창작문학예술인협의회(이사장 김락호) 부설 대한창작문예대학(학장 성낙원)은 지난 2월 2일 오후 2시에 제10기 대한창작문예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대전에 본부를 둔 협회 강의실에서 김락호 이사장과 성낙원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박영애 교수, 김혜정 교수, 김선목 교수, 문철호 교수 등이 뜨거운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전국에서 모인 시인 20명의 문예창작 교육생들을 맞이했다.
 

대한창작문예대학에서는 전문 교수진과 대한문학세계 심사위원 및 자질을 충분히 갖춘 교수진으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한 주에 수강생의 작품 한편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시작의 기본과 전문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일방적이 아닌 소통으로 함께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이 끝나면 완성된 작품을 10편 선별하여 졸업 작품집으로 출간한다.
 

대한창작문예대학 수강생은 이미 등단한 기성 시인이고 또 개인 시집을 출간한 많은 시인도 있다는 것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사)창작문학예술인협의회 부설 대한창작문예대학의 교육과정을 마치는 수강생에게는 국가 민간자격시험 문예창작지도자 자격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교육 도중에 시험을 치른다.
 

장르론, 창작 실기, 문학개론, 문장론, 구성론, 문법론 등을 비롯하여 문학 각 장르의 본질과 체계를 이해하고 그 창작에 관련된 실기 함양을 위한 교과목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만 시험 자격이 주어지며, 각 단체나 지역에서 문학인과 시민을 상대로 시 창작의 기본 등을 가르칠 기회를 마련해준다.

▲김락호 이사장, 성낙원 학장, 김선목 교수, 김혜정 교수, 문철호 교수, 박영애 교수(사진 = 대한창작문예대학 보도자료)

 

김락호 이사장은 “문학에 대한 배움의 열정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도 아랑곳하지 않고 한걸음에 달려온 제10기 수강생들이 낙오자 없이 모두 졸업할 수 있기를 바라고, 후배를 양성할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면서 또 후대에 길이 남을 작품 한 편 쓸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환영의 인사를 했다.

▲제10기 대한창작문예대학 수강생 (사진 = 대한창작문예대학 보도자료)


▲제10기 대한창작문예대학 수강생 (사진 = 대한창작문예대학 보도자료)


▲제10기 대한창작문예대학 수강생 (사진 = 대한창작문예대학 보도자료)


▲대한창작문예대학 교수진 및 수강생 단체사진(사진 = 대한창작문예대학 보도자료)




 



[더코리아뉴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준범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국제영화제 제1기 커뮤니티비프 청년기획단 모집 (2020-02-06 22:07:00)
서울문화재단, 예술치유 프로젝트 공모 (2020-02-04 23:07:30)

‘대항해의길’, 항해사 각성&...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
산림청, ‘2020년도 나무 심기 ...
섀도우 아레나, 신규 클래스 '...
'진화소녀' 사자왕 리처드 및 ...
조원진·김문수 통합 합의
‘에오스’, 신규 및 복귀 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