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통령 남대문시장 찾아 상인들 대출 잘 받을 수 있게…김상조 정책실장에
등록날짜 [ 2020년02월13일 02시20분 ]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서울 남대문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고 있다. 2020.02.12.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남대문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는 민생 챙기기 행보를 했다.

대통령은 시장 내 갈치골목에서 상인대표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걱정이 돼서 왔다"며 "국민들이 하루 빨리 과도한 불안감을 떨쳐내고 경제·소비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대문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매출 비중이 큰데 그만큼 어려움이 더 클 것 같다"고 우려를 표시하면서 "정부가 전통시장, 소상공인, 자영업자, 관광업체 분들의 어려움을 금융 지원 등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작년 연말부터 경제가 좋아지는 기미가 보였는데 이런 어려움을 겪게 돼 매우 안타깝다면서 "하루빨리 이 사태를 종식시켜 관광 부문도 활기를 되찾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 경제 지원을 위해 대통령은 김상조 정책실장에게 “정부가 금융지원, 특례보증, 영세상인 정책금융을 운영하는데, 실제로 장사하는 상인 입장에서 (대출을 받는데 겪는) 현실적인 장벽, 실제로 겪는 장벽을 없애주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대통령은 남대문시장을 방문하자 상인들은 "손님이 3분의 1로 준 것 같다", "사람이 안 다니니 장사가 안 된다"며 어려움을 호소했다. 어묵과 떡, 인삼 판매 상점에 들러 각각 물건을 구입한 대통령은 "곧 상황이 진정될 테니 힘내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독려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우 교배 알맞은 정액 선택…농가에 프로그램 책자 보급 (2020-02-13 10:31:13)
코로나19 발병 이후 중국인 입국자 지속적 감속 (2020-02-13 01:42:48)

프리바이오틱 건강소재 ‘도...
금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운세, 3월 21일 [음력 2월 27일] ...
‘대항해의길’, 항해사 각성&...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
산림청, ‘2020년도 나무 심기 ...
섀도우 아레나, 신규 클래스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