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5기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출범!
등록날짜 [ 2020년02월14일 12시29분 ]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국가기록관리위원회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제5기 국가기록관리위원회를 공식 출범한다.

국가기록관리위원회는「공공기록물관리에 관한 법」제15조에 따라 기록물관리에 관한 기본 정책의 수립, 표준의 제정・개정 및 폐지, 대통령 기록물의 관리 등 국가적 차원의 기록관리정책을 심의하기 위해 2007년부터 설립된 국무총리 소속의 위원회이다. 

위원은 기록관리 현장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위촉직 14명과 당연직 5명으로 구성되며, 효율적 운영을 위해 6개 전문위원회*를 두고 있다. 

새롭게 출범한 제5기 국가기록관리위원회는 지난 18년 5월, 제4기 국가기록관리위원장으로 위촉된 곽건홍 위원장(한남대 사학과 교수)이 이번 제5기 위원회에서도 위원장으로 연임 되었으며, 기록관리 전문가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기록관리 거버넌스 기능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특히 제5기 국가기록관리위원회는 국가차원의 기록관리 거버넌스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기록관리 정책 수립·심의, 영구기록물관리기관간 협업과 조정, 민간 기록관리 발전 등이 논의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분권적 기록관 체계 구축 방안, 기록관의 거버넌스 모형 설계 및 공공‧민간영역 기록관 협력 방안 등의 현안 과제도 심도 있게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곽건홍 국가기록관리위원장은 “우리 앞에 산적한 기록혁신 과제 해결을 위해 국가기록관리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고,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운영 혁신을 통해 기록관리 거버넌스 기구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 한편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록관리가 될 수 있는 전환점을 만들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표명하였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년 미술 인재를 채용할 사립미술관 50여 개관 공모 (2020-02-14 13:28:05)
우리공화당 태극기집회…광화문 광장 세종문화회관 예고 (2020-02-14 12:26:39)

[영화]괜찮아 있는 그대로 ‘...
“한국형 전투기(KF-X)의 이름...
[영화]미스터리한 천재 디자이...
Astral Knight 20 연합훈련 펼치는 ...
오키나와 미 해병대, 최신 다...
특허괴물, 韓 기업에 ‘마구잡...
[포토] 박 의장, 스웨덴 웁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