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역사·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거 110주년, "안중근 전 세계에 알리자"…다국어로 영상 공개
등록날짜 [ 2020년03월26일 16시00분 ]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에 관한 4개 언어로 제작된 영상의 첫 화면들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26일 안중근 서거 110주년을 맞아 서경덕 교수가 안중근 의사의 업적을 다룬 4개의 언어로 제작된 영상을 모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공개했다.

서 교수는 지난 3년 전부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영상들을 차례로 제작하여 각각 공개해 왔다. 최근 중국어 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 채널(https://vo.la/lGLk)을 공개했다.

5분 분량의 이번 영상은 하얼빈 의거 이후 전 세계가 주목했던 안중근 의사의 재판 과정과 뤼순 감옥 간수와의 일화를 다루고 있다. 특히 수감기간 동안 남긴 '동양평화론' 및 각종 유묵을 통해 드러난 안중근 의사의 '평화사상'을 소개함과 동시에 안 의사에 대한 전 세계의 평가를 상세히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나라마다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전 세계 젊은 층에게도 안중근의 '동양평화론' 사상을 널리 전파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서거 110년이 지난 지금까지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찾지 못했다. 이번 다국어 영상들을 통해 안 의사의 유해 찾기에 국내외적으로 더 많은 관심이 생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채널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를 통해서도 국내외로 널리 전파 중이다. 

한편 서 교수팀은 이번 안중근 영상을 시작으로 향후 윤봉길, 유관순, 이봉창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인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53호 '고창 선운사 만세루' 보물 지정 예고! (2020-03-27 15:08:28)
역사학자 고(故) 이이화 선생에게 국민훈장 무궁화장 추서 (2020-03-20 09:32:27)

'V4' 대만·홍콩 구글 플레이 상...
턴제 RPG 신작 ‘히어로즈워: ...
‘별이되어라!’, 역대급 업데...
네오플, 제주도 내 장애인 복...
금천구, 공동주택 승강기 항균...
제12회 전주프로젝트마켓 ´전...
전라북도, 만개하는 봄꽃에 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