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망 중소기업제품 위한 국가 공동브랜드, ‘브랜드K’ 정부지원 확대·강화!
등록날짜 [ 2020년03월26일 17시29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유망 중소기업제품을 위한 국가 공동브랜드, ‘브랜드K’의 제품 선정 절차가 재정비되고 선정 제품에 대한 자금・수출지원 등 각종 지원책이 본격화되는 등 브랜드K 확산을 위한 정부지원이 확대·강화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3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브랜드K의 확산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범부처의 역량을 모으기로 하고 「Brand K 확산전략(관계부처 합동)」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태국에서 론칭해 선정된 1기 브랜드K 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고 다수의 수출계약이 체결되는 등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에 국가 공동 브랜드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대책은 대기업에 비해 브랜드 경쟁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브랜드K'의 추진 방향을 명확히 하고, 선정 제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K’의 대내외 인지도를 높이고, 유망기업의 ‘브랜드K’ 참여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발표된 대책에 따라 정부는 케이콘(KCON) 등 대규모 한류이벤트와 국가 주요행사 등을 활용해 ‘브랜드K’에 한류 이미지를 입히고 ‘브랜드K’가 우리나라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계기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K-방역 이미지를 활용, 바이오・의료 분야 제품까지 포함 시키고, 무역협회, 중진공 등 수출 유관기관과의 지원책을 연계하여 제품의 프리미엄화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브랜드K’의 홍보 및 브랜드로서의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무역협회를 중심으로 민간 전문가 및 기업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협의체를 운영해 향후 제품 및 브랜드의 전반적인 품질관리 및 지재권 관련 분쟁 등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지난해 12월부터 민간 홈쇼핑사 및 수출전문기관(중앙회·중진공·무협·대중소재단 등)의 추천을 받은 유망기업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후보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 및 최종 품평회 과정을 거쳐 4월 중에 2기 ‘브랜드K’ 제품의 최종 선정을 앞두고 있다.
 
박영선 장관은 “BTS, 기생충 등 한류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국가이미지를 활용한 공동브랜드를 통해 우리나라 중기제품의 우수성을 보증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면서,
 
“브랜드K를 통해 혁신과 창의성, 세련됨 등의 한류이미지를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에 입히고,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이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재청, 문화재수리기능자 24개 종목 자격시험 연기! (2020-03-27 10:22:40)
서거 110주년, "안중근 전 세계에 알리자"…다국어로 영상 공개 (2020-03-26 16:00:50)

네오플, 제주도 내 장애인 복...
금천구, 공동주택 승강기 항균...
제12회 전주프로젝트마켓 ´전...
전라북도, 만개하는 봄꽃에 따...
반 고흐의 팔레트가 눈 앞에 ...
목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오늘의 운세, 4월 2일 [음력 3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