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춘추관 연설, 경제와 코로나 중...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엔씨소프트, ‘NC Fellowship’ 통해 AI 인재 육성한다!
등록날짜 [ 2020년05월20일 11시41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0 NC Fellowship’을 진행한다.

‘NC Fellowship’은 국내 주요 대학의 AI•전산 관련 동아리가 참여해 교육, 과제수행 등을 통해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엔씨(NC)의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해동안 엔씨(NC)의 AI 전문연구원들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면서 참가자들이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엔씨(NC)는 올해는 국내 대학 8개의 동아리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하며 설명회를 시작으로 여름/겨울방학 시기를 거쳐 사전과제, 온라인 AI 교육, AI 개발 과제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딥러닝을 포함한 최신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미니게임 AI를 개발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게임 내 유닛을 생산하고 컨트롤해 상대를 제압하는 전략 RTS(Real Time Strategy) 게임 AI 개발 훈련이 목표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고, 각 팀이 개발한 게임 AI의 리그 대결을 펼쳐 순위를 결정하는 대회를 연다.

1위 우승팀과 2위 준우승팀에는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엔씨(NC) AI 센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엔씨(NC) AI센터 게임AI랩(Lab) 이경종 실장은 “NC Fellowship은 AI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경험해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참가자들이 직접 게임 AI를 개발하는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시작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엔씨(NC)는 지난 2011년부터 AI 연구개발을 시작해, 현재 약 150명 이상의 전문 연구인력이 근무 중으로 현재 AI 센터와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 센터 산하에 5개 연구소(Lab)을 운영 중이다. [자료제공= 엔씨소프트]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역대급 가성비’ 홍미노트9S, 25일부터 2,000대 한정 사전판매 돌입! (2020-05-21 09:56:00)
희망스튜디오, 팀타파스와 시각장애 아동 교육 위한 스마트 기기 기부! (2020-05-18 09:24:31)

내 텃밭 지키는 잡초 제거‘꿀...
"국민이 뽑은 제20대 국회 좋은...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걸스인텍, ‘APAC 원더우먼’ ...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 ...
코로나19, 16명 확진자…소아·...
날씨, 전국 맑고 따뜻해 자외...

최신뉴스